보령시, 코로나19로 인해 올해 보령머드축제 온라인으로 대체 개최

보령시, 코로나19로 인해 올해 보령머드축제 온라인으로 대체 개최

  • 승인 2020-06-07 02:30
  • 수정 2020-06-07 02:30
  • 김재수 기자김재수 기자
머드재단
보령시는 지난 5일 신흑동 소재 머드박물관에서 김동일 이사장(보령시장)과 보령축제관광재단 이사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보령축제관광재단 제46차 이사회를 열어 이 같이 결정했다


오는 7월 17일부터 7월 26일까지 개최 예정이던 제23회 보령머드축제를 코로나19 감염 우려가 없는 온라인으로 대체 개최키로 최종 결정했다.

보령시는 지난 5일 신흑동 소재 머드박물관에서 김동일 이사장(보령시장)과 보령축제관광재단 이사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보령축제관광재단 제46차 이사회를 열어 이 같이 결정했다고 7일 밝혔다.

시와 보령축제관광재단에 의하면 코로나19 영향으로 계룡군문화엑스포를 비롯한 국내외 유명축제와 박람회가 대부분 취소됐고, 행정안전부의 경우 인원 밀집도가 높은 행사와 축제는 기존과 같이 취소 또는 연기 원칙을 권고하고 있어 이에 적극 따르기로 했다는 것이다.

특히, 최근 충청남도 감염병관리지원단의 자문 결과 보령머드축제의 킬러콘텐츠 대부분이 머드에 빠지고 뒹굴고 즐기는 등 불가피한 신체접촉으로 인해 고위험도로 평가되어 코로나19로부터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지키고 청정보령을 유지하기 위해 축제를 상호간 접촉인 없는 온라인으로 개최키로 했다.

이에 따라 시는 머드축제 연속성을 유지하고 온라인을 이용한 머드간접체험콘텐츠 개발 후 이사회의 의결을 거쳐 가칭'언택트 머드페스티벌 ON'을 오는 7~8월 중 개최키로 했다.

이는 ▲온라인 머드 서바이벌 리그'머드戰'▲VR 머드체험전 ▲머드유튜브 개설 ▲집콕머드체험 공모전 ▲셀카 및 사연 공모전 ▲영상으로 즐기는 머드축제 등 온라인 중심의 머드콘텐츠로 머드축제의 매력과 강점을 한눈에 느낄 수 있도록 구성키로 했다.

아울러 9~10월 중 코로나19가 종식될 경우를 가정해 머드테라피와 함께하는 메가콘서트 & 해양불꽃쇼 개최를 마련하는 의견도 제시됐다. 코로나19가 종식될 경우 이를 축하하고 2022 보령해양머드박람회를 널리 알리기 위한 것으로 한국관광공사 K-POP지원사업과 연계해 대형가수 초청 공연과 치유기능이 강화된 대규모 머드테라피 체험존, 머드봅슬레이 및 머드놀이터 등을 운영하는 것이다.

김동일 시장은 "보령머드축제 대부분의 프로그램이 밀집도와 활동도 등의 점수가 높아 고위험으로 분류됨에 따라 부득이하게 온라인으로 대체하여 개최토록 결정하게 됐다"며, "시는 앞으로도 보령머드축제가 글로벌 축제로의 위상을 공고히 할 수 있도록 대안 마련은 물론, 휴식을 계기로 보다 뛰어나고 생각지 못한 프로그램으로 준비해 국민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보령=김재수 기자 kjs0328@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영상]대전 서구에서 즐기는 X-스포츠 롱보드! 샘머리 공원으로 오세요
  2. [영상]같은 환경에서도 다르게 나온 감염자수! 어떻게 이런 결과가?
  3. 코로나 확진자 1200만시대, 국가별 확진자 순위에서 사라진 대한민국?
  4. [날씨] 낮 최고 31도… 오후 6시부터는 다시 소나기 소식
  5. 세종충남대병원 앞 버스정류장 신설…11개 노선 정차
  1. 분양가 조정권고 받은 천안 성성레이크사이드 숨고르기 돌입하나
  2. 대전서 50대 남성 코로나19 확진.... 지역 내 총 157명
  3. 대전서 30대 남성 코로나19 확진… 누적 159명
  4. 정부 22번째 부동산 대책…다주택자 세제 강화
  5. [날씨] 오후부터 비소식… 낮 기온 26도로 소폭 내려가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