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개소식’ 개최

고양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개소식’ 개최

  • 승인 2020-11-22 10:39
  • 염정애 기자염정애 기자
고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개소식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알코올 등 중독관리 체계를 구축해 중독자의 조기 발견·상담·치료·재활 및 사회복귀를 지원하는 고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가 20일 오후 2시 개소식을 개최했다.

고양시는 2019년 12월 '경기도형 알코올 중독관리'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민선7기 공약사항인 '주민 정신건강복지센터 확대운영'의 일환으로 질환별 전문화된 서비스 확충을 위해 고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의 개소를 준비해 왔다.

그리고 지난 6월 민간 위탁에 대한 공개 모집을 통해 한국중독연구재단을 수탁기관으로 선정하고, 정신과 전문의 하종은 센터장과 6명의 정신건강 전문요원을 배치해 알코올 중독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자 및 일반 시민들에게 상담, 교육, 검사 등의 서비스를 개소 이전인 올해 8월부터 제공해 왔다.

이번 개소식을 본격적인 시작으로 고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카프성모병원(알코올중독 전문치료병원)과 카프이용센터(알코올의존자 사회복귀 시설) 등 지역 인프라를 활용해 알코올 중독관리사업의 '고양형' 모델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앞으로 고양시중독관리통합센터는 '중독 폐해 없는 건강한 고양시'를 목표로, 중독으로 인한 사회적 폐해를 예방하는 고양시 대표 기관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중독 예방 및 재활 서비스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중독자에 대한 집중 상담 및 사례관리, 시민 대상 다양한 인식개선 활동 등을 진행한다.


고양=염정애 기자 yamjaya@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신진서 9단, 남해 슈퍼매치 전승
  2. 배재대 男·女 볼링팀 전국 최강 입증
  3. [최신영화순위] 영화 '이웃사촌' 개봉 후 줄곧 1위... 장기흥행 조짐?
  4. 생각을 더하고 나누니 어느새 1000회 염홍철 전 대전시장 '생각 나누기' 발간
  5. 대전지검 월성1호기 자료폐기 산자부 직원 3명 구속영장 청구
  1. [날씨]영하권 시작한 추위 미세먼지는 '좋음'
  2. 수사기회 2번 놓친 대전 사무장병원…부당청구액 463억원 '눈덩이'
  3. 대전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 통합축제 '꿈지락 페스티벌' 온라인으로 개최
  4. [날씨] 아침 영하권에 쌀쌀…수능날 강한 바람도
  5. 대전시립미술관 '제2회 대덕에서 과학을 그리다' 수상작품전 아트센터서 전시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