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다문화] 안전한 집콕생활, PC 보안 무료 점검으로 시작하세요!

[대전다문화] 안전한 집콕생활, PC 보안 무료 점검으로 시작하세요!

개인용 컴퓨터 원격 보안점검 서비스 <내 PC 돌보미>

  • 승인 2021-01-27 10:28
  • 윤희진 기자윤희진 기자
내PC지킴이 안내포스터1
코로나19 국내 첫 확진자가 발생한 지 꼭 1년이 되었다. 이제는 집을 나설 때 마스크를 챙기는 것은 기본, 발걸음 하는 곳마다 손 소독-체온 확인-문진표 작성이라는 절차가 당연해졌다. 사회적 거리두기와 집콕생활이 길어지면서 비대면 문화도 자리 잡았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PC를 활용하는 온라인 활동이다. 불과 1년 전만 해도 쇼핑과 게임이 주류였다면 어느새 공연·전시·영화 등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안방에서 관람하고 학교수업은 물론 화상회의 서비스를 통해 한자리에 모이지 않고도 서로의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세상이 됐다.

하지만 어른은 물론 자녀들까지 온 가족의 온라인 활동이 늘어나면서 개인정보 탈취 등 사이버 공격 위협 및 유해정보에 노출될 가능성이 증가하고 있다. 보안수칙을 모르거나 점검방식이 어려워 정보보안을 적극 실천하기 어렵다면 내 PC 돌보미를 신청해보자. 지난해 9월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제공하는 내 PC 돌보미는 개인용 컴퓨터를 보안전문가가 원격으로 무료점검해 주는 서비스다.

내PC지킴이 안내포스터2
주요 점검내용으로는 ▲PC 운영체제 및 소프트웨어 보안 업데이트 ▲백신 설치 및 치료방법 안내 ▲해킹 프로그램 유무 점검·조치 ▲미시용 액티브X 제거 ▲안전한 암호설정방법 안내 ▲백신 미탐지 악성코드(바이러스) 제거 ▲가정에서 인터넷과 연결하여 이용하는 정보통신기기 취약점 점검·조치 등이다.

다양한 보안컨설팅과 보안점검 서비스를 일대일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내 PC 돌보미는 인터넷을 이용하는 개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인터넷 보호나라 누리집(www.boho.or.kr) 보안서비스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원하는 날짜와 시간(평일 8~22시/토요일·공휴일 9~18시)도 선택할 수 있다. 그밖에 궁금한 점은 전화(☎1899-3313)로 문의하면 된다.

/고혜정 명예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시체육회 73개 회원종목단체 회장 선출
  2. 대전전통나래관 무형문화전수학교 수강생 모집
  3. [영상]살빼고 복귀한 대전하나시티즌 공격수 바이오의 첫 연습훈련
  4. 대전경찰, 시장서 가방 통째로 들고 달아난 피의자 검거
  5. 국립대전현충원, 3월 현충인물에 '홍준옥 애국지사'
  1. [영상] '한화이글스' 스프링 캠프 마지막 날의 소소한 에피소드
  2. [날씨] 도로 살얼음 주의하세요
  3. [날씨] 아침엔 추워요… 일교차 매우 커
  4. 대전 올 첫 분양 한신더휴 리저브 '출격'
  5. 대전권 사립대 정원모집 감소… 상당수 대학 100~200명 미달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