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1일 뉴딘콘텐츠에 따르면 키즈마루 콘텐츠는 2022년 상반기 교육기관 직장 어린이집 설치 비중이 80%에 달하며 2021년 35%보다 2배 이상 증가했다. 키즈마루는 창의력 발달 및 신체 활동 증진을 도모하는 놀이와 교육 콘텐츠를 바탕으로 한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시스템 동작 인식 기능 센서를 통해 아이들의 손동작과 움직임에 실시간으로 반응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대표적 키즈마루 콘텐츠로는 미술, 음악 등의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수 있는 스마트누리터와 아이들이 색칠한 공룡, 물고기를 스캔해 스크린에서 바로 보여주는 스케치월드 등이다.
식단부터 교구까지 철저하게 검증·선정하는 글로벌 기업들의 경우 아이들의 집중력 향상, 오감 발달 등 양방향 컨텐츠의 교육 효과에 대해 주목했으며 자녀에게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하는 학부모들의 요구가 더해져 현재는 LG 트윈타워, SK V1(SK건설), 네이버, NH투자, 크래프톤을 비롯한 국내 유수의 글로벌 기업 및 금융사 사내 보육시설 콘텐츠 설치를 완료했다.
뉴딘콘텐츠는 기업 대상 사업을 확장하며, 신규 부가가치 창출과 동시에 인터랙티브 미디어 기술 개발로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뉴딘콘텐츠 관계자는 "뉴딘콘텐츠는 앞으로도 아이들이 놀이처럼 학습효과를 누릴 수 있는 공신력 있는 인터랙티브 콘텐츠 개발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방원기 기자 bang@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방원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