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6월 29일 피터 하늘 문화 아카데미 2기 박람회에서 학생들이 기타 연주를 체험하고 있는 모습./신천지 베드로지파 제공 |
PHCA는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베드로지파 광주교회(지파장 유재욱·이하 신천지 광주교회) 유년회 및 학생회 소속 청소년들의 자기 계발과 건강한 여가 생활을 위한 방학 프로그램으로, 성도들의 재능 기부를 통해 운영된다.
지난 1기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이번 아카데미는 유년회와 학생회를 대상으로 오는 13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학생회는 오는 26일, 유년회는 28일에 각각 개강한다. 학생회는 3주 과정, 유년회는 4주 과정으로 진행되며, 강좌는 8월 중순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PHCA 2기는 강좌 수와 구성면에서 한층 다양해졌다. 유년회는 총 9개 강좌, 학생회는 22개 강좌로 구성돼 ▲문화 ▲찬양 ▲체육 ▲미디어 ▲디지털 등 다양한 분야의 강의가 준비돼 있다.
각 강좌는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기획됐으며, 재능 발견과 협업, 성취 경험을 동시에 체득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본격적인 모집에 앞서 지난 6월 29일에는 신천지 광주교회 3층에서 'PHCA 2기 박람회'가 열려 학부모와 학생들이 강좌를 직접 체험하고 상담받는 기회도 마련됐다.
박람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방학만 되면 아이가 늦잠 자고 게임만 할까 걱정이 많았는데, 관심 있는 분야를 직접 체험해 보고 친구들과도 건강하게 어울릴 수 있을 것 같아 반가웠다"면서 "실용적이고 재미있을 것 같고, 아이도 참여해 보고 싶다고 해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람회 현장에서 바로 신청서를 작성한 중학교 2학년 학생은 "평소 글쓰기를 좋아하고 기자가 꿈이어서, 관련 부분 소개를 듣고 빨리 마감될까 봐 강좌 브리핑 끝나자마자 왔다"면서 "학원과 학교 공부로 평소에 시간 내기 어려웠는데 관심 분야를 경험해 볼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유재욱 지파장은 "지난 1기에 이어 이번 2기 아카데미도 아이들이 스스로 좋아하는 것을 찾고, 함께 배우며 자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방학이라는 짧은 기간이지만, 하나님과 하늘 문화를 기반으로 꿈과 자신감을 키우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교회가 끝까지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이정진 기자 leejj053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