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워크숍은 민원담당 공무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 개정된 민원법령 해설과 공유를 통해 민원담당 공무원들에게 업무의 질적 향상과 특이민원 응대 공무원의 자존감 회복 및 치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군민을 위한 봉사자로서의 자긍심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이날 초청된 이영환 고려대학교 세계지역 연구소 연구교수는 최근 개정된 민원처리제도 법령해설 관련 교육을 진행했으며 이어 조해욱 MBC 개그맨은 힐링 건강 팀워크 교육을 진행해 참석자들에게 웃음을 주며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었다.
또한 안상경 ㈜국제서비스교육아카데미 원장은 ‘감정노동 스트레스 아웃’이라는 주제로 감정 조절 및 스트레스 해소방법 등에 대해 교육해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참석자들은 교육 후에 민원담당 공무원으로서 군의 얼굴임을 인식하고 민원서비스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다짐했다.
군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민원 담당자의 고객 중심 눈높이 행정서비스 실천능력 향상과 업무 역량 강화로 고객에게 제공하는 민원서비스 만족도가 향상돼 신뢰받는 예산군의 이미지를 제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군은 여권, 국제운전면허증 동시 발급 원스톱 서비스, 폐업신고 간소화 서비스, 무인민원발급창구 등을 운영하고 민원24,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이용 등에 대해 적극 홍보함으로써 고객 중심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우리 군이 최고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일 중심의 조직, 청렴하고 일 잘하는 조직으로 탈바꿈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며 “군민들에게 신뢰받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