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동중, '아침밥이 좋아'…등굣길 아침밥먹기 공동캠페인 실시

  • 전국
  • 금산군

금산동중, '아침밥이 좋아'…등굣길 아침밥먹기 공동캠페인 실시

금산교육지원청·NH농협은행 금산지부·학생자치회 공동 추진
현장 즉석 설문결과 아침 결식률 54%

  • 승인 2024-10-31 10:43
  • 수정 2024-10-31 13:11
  • 신문게재 2024-11-01 14면
  • 송오용 기자송오용 기자
금산동중, 아침밥먹기 공동캠페인 실시
아침밥을 거르고 등교하는 학생들이 54%로 높게 나타났다.

금산동중 등굣길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에서 실시한 즉석 설문조사 결과다.



성장기 학생들의 올바른 식습관 정착을 위한 지속적이 교육 홍보가 필요하다는 주문이다.

이와 관련 금산동중학교(교장 서형근)은 10월 30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등굣길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금산교육지원청과 NH농협은행 금산지부가 함께한 공동 캠페인으로 성장기 학생들에게 아침밥 먹기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추진됐다.

공동 캠페인에는 교육청, 농협, 교직원, 학생 자치회 등이 참여해 이른 아침부터 학교 앞 홍보활동을 펼쳤다.

교육청은 현수막, 배너, 피켓 등을 제작해 지원했다.

NH농협은 충남산 쌀로 만든 삼각김밥과 음료를 제공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아침 결식률을 확인하기 위해 즉석 설문 조사도 실시했다.

설문 결과 결과 학생 240명 중 131명이 아침을 먹고 오지 않았다고 답해 아침 결식률이 54%로 나타났다.

아침밥은 오전 중에 필요한 에너지를 확보하고 두뇌와 내장의 활동을 활발하게 촉진시켜 준다.

하루에 필요한 영양을 균형있게 섭취함으로써 건강을 유지할 수 있게 만들어 주므로 성장기 학생의 건강한 식생활 영위를 위해 꼭 섭취해야 한다.

NH농협은행 금산지부 박철우 지부장은 "아침밥 캠페인이 학생들의 평생건강의 기틀을 세우는 운동이 되어 건강한 식습관 문화가 만들어지고 쌀 소비 촉진으로 이어져 지역 경제 활성화가 이루어지질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형근 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아침 식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의미 있는 이번 행사가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도록 학생들의 바른 식습관 정착을 유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금산=송오용 기자 ccmsoy@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천안 쌍용동 아파트서 층간소음 문제로 살인사건 발생
  2. [이차전지 선도도시 대전] ②민테크"배터리 건강검진은 우리가 최고"
  3. 대전시 2026년 정부예산 4조 8006억원 확보...전년대비 7.8% 증가
  4. 대전시,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공유재산 임대료 60% 경감
  5. [기고]농업의 미래를 설계할 2025년 농림어업총조사
  1. [문화人칼럼] 쵸코
  2. [대전문학 아카이브] 90-대전의 대표적 여성문인 김호연재
  3. 농식품부, 2025 성과는...혁신으로 농업·농촌의 미래 연다
  4. [최재헌의 세상읽기]6개월 남은 충남지사 선거
  5. 금강수목원 국유화 무산?… 민간 매각 '특혜' 의혹

헤드라인 뉴스


대전시, 산단 535만 평 조성에 박차…신규산단 4곳  공개

대전시, 산단 535만 평 조성에 박차…신규산단 4곳 공개

대전시가 산업단지 535만 평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4일 대전시청 기자실에서 브리핑을 갖고 신규 산단 4곳을 공개하며 원촌 첨단바이오 메디컬 혁신지구 조성 확장안도 함께 발표했다. 대전시의 산업단지 535만 평 조성계획은 현재 13곳 305만 평을 추진 중이며, 이날 신규 산단 48만 평을 공개해 총 353만 평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원촌 첨단바이오 메디컬 혁신지구는 유성구 원촌동 하수처리장 이전 부지를 활용한 바이오 중심 개발사업이다. 당초 하수처리장 이전 부지에 약 12만 평 규모로 조성계획이었으나,..

꿈돌이 협업상품 6개월 만에 23억 매출 달성
꿈돌이 협업상품 6개월 만에 23억 매출 달성

대전시는 지역 대표 캐릭터 '꿈돌이'를 활용한 지역기업 협업 상품 7종이 출시 6개월 만에 23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꿈돌이 라면'과 '꿈돌이 컵라면'은 각각 6월과 9월 출시 이후 누적 110만 개가 판매되며 대표 인기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첫 협업 상품으로 성공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11월 말 기준 '꿈돌이 막걸리'는 6만 병이 팔렸으며, '꿈돌이 호두과자'는 2억 1100만 원의 매출을 올리며 청년일자리 창출과 사회적경제 조직 상생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이 밖에도 '꿈돌이 명품김', '꿈돌이 누룽지',..

2025년 세종시 `4기 성과` 토대, 행정수도 원년 간다
2025년 세종시 '4기 성과' 토대, 행정수도 원년 간다

2022년 7월 민선 4기 세종시 출범 이후 3년 5개월 간 어떤 성과가 수면 위에 올라왔을까. 최민호 세종시장이 4일 오전 10시 보람동 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행정수도를 넘어 미래수도로 나아가는 '시정 4기 성과'를 설명했다. 여기에 2026년 1조 7000억 원 규모로 확정된 정부 예산안 항목들도 함께 담았다. ▲2026년 행정수도 원년, 지난 4년간 어떤 흐름이 이어지고 있나=시정 4기 들어 행정수도는 2022년 국회 세종의사당 기본계획 확정 및 대통령 제2집무실 법안, 2023년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을 위한 국..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추울 땐 족욕이 딱’ ‘추울 땐 족욕이 딱’

  • 12·3 비상계엄 1년…‘내란세력들을 외환죄로 처벌하라’ 12·3 비상계엄 1년…‘내란세력들을 외환죄로 처벌하라’

  • 급식 차질로 도시락 먹는 학생들 급식 차질로 도시락 먹는 학생들

  • 양자 산업화 전초기지 ‘KAIST 개방형 양자팹’ 첫 삽 양자 산업화 전초기지 ‘KAIST 개방형 양자팹’ 첫 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