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 살아남은 자만이 누리는 영광,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시즌6 파이널' 1일차 현장을 가다!

  • 스포츠
  • e스포츠

[르포] 살아남은 자만이 누리는 영광,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시즌6 파이널' 1일차 현장을 가다!

팬들로 꽉 찬 대전 드림아레나
'Autoarms' 최 감독, "팬들이 원하는 건 우승, 최선을 다할 것"
결승전으로 향하는 'Insighter', Cartel', 'Saber', 'Autoarms'

  • 승인 2025-03-21 22:44
  • 수정 2025-03-24 08:45
  • 김주혜 기자김주혜 기자
21일 금요일, 대전 드림아레나가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시즌6 파이널' 1일차로 뜨겁게 달아올랐다.

22일까지 이틀 동안 진행되는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시즌6 파이널'은 님블뉴런과 대전시,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공동으로 주최·주관하는 대규모 e스포츠 축제다. 엑스포과학공원 한빛탑 옆 대전e스포츠경기장 드림아레나에서 오전 11시 개막을 시작으로 스타트 했다.

정오(낮 12시), 행사장 입구에 설치된 대형 배너에는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시즌6 파이널'이라는 문구가 크게 적혀 있었고, 그 아래로 참가 팀들의 로고가 나란히 자리해 있었다.

0I3A1891
플리마켓존./사진=김주혜 기자
이른 시간부터 팬들로 북적거리는 야외 공간은 '플리마켓존'으로 꾸며져 다양한 이터널 리턴 캐릭터 굿즈와 핸드메이드 상품이 판매되고 있었다. 그 바로 옆 푸드트럭에서는 다양한 식사와 간식들로 팬들이 줄을 섰다.



0I3A1965
팬들이 승부 예측 부스에서 각자의 팀에게 투표를 했다./사진=김주혜 기자
오후 2시, 실내 이벤트존과 공식 굿즈샵이 오픈하자 팬들은 더욱 분주해졌다. 1층 로비에 마련된 미니게임 부스와 페이스페인팅 부스는 긴 대기열이 형성됐다. 특히 좋아하는 팀의 로고를 얼굴에 그려 넣는 페이스 페인팅을 받기 위해 팬들은 걸음을 재촉했다.

2층 복합문화공간에는 팀별 부스와 치어풀(응원 플래카드)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었다. 각 팀의 부스에서는 팬들이 응원 메시지를 남기고 선수들과 짧게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 제공됐다.

응원 부스 앞에서 'Saber' 팀 로고를 바라보던 최 모씨는 "벨버지(BELZER·탱커)가 팀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모습이 감명 깊었다"며 "오늘 꼭 이겨서 결승전도 보러오고 싶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0I3A1837
'GJ Slasher' 팀이 팬미팅을 진행 중이다./사진=김주혜 기자
1층 로비에 마련된 간이 무대에서는 당일 출전하는 8개 팀의 팀장들이 참여하는 인터뷰가 진행됐다.

Autoarms의 감독 최진호(WaiLord)씨는 이번 대회의 목표는 "팬분들을 기쁘게 해드리는 것"이라며 "그것은 곧, '우승'을 의미한다. 최선을 다해 대회에 임할 것"이라고 매서운 눈빛을 내비쳤다.

결승에 직행하는 팀한테도 1일차 경기는 중요하다. 전략 분석을 위해 현장을 방문한 ULTIMATE 팀의 코치 이호준(JOON) 씨는 "우리 로스터는 완벽하지만, 아직 우승이 없다"며 "예선에서 좋은 성적을 얻어 2일차로 직행 했으니 이에 안주하지 않고, 결승전에서 꼭 이겨 우승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0I3A2053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시즌6 파이널' 준결승전이 시작됐다./사진=김주혜 기자
오후 5시, 관객석이 가득 찬 가운데 드디어 준결승전의 막이 올랐다. 사회자의 선수 소개와 함께 8개 팀의 선수들이 무대에 올라 팬들의 환호성을 받았다. 해설자는 아이스브레이킹을 위해 팬들의 재치있는 치어풀(응원 플래카드)을 소개하기도 했다.

0I3A2056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시즌6 파이널' 준결승전 응원 열기가 뜨겁다./사진=김주혜 기자
준결승전은 6라운드 포인트제로 진행됐다. 최 감독의 포부에 걸맞게 첫 라운드는 Autoarms가 승리를 가져왔다. 다음 Insighter,Saber, TangleDabix, Insighter, Cartel 순으로, 한 팀이 두 번 이기기도 했다.

한 라운드의 왕좌에 올랐다고 결승전이 확정 되는 것은 아니었다. 포인트를 합산한 상위 4팀이 결승으로 가는 경기 방식은 6라운드가 끝나기 전까지 팬들의 마음을 졸였다.

4 시간 동안의 치열한 공방전 끝에 1일차가 막을 내렸을 때, 경기에 참가한 8팀 중 단 4팀. Insighter, Cartel, Saber, Autoarms가 결승 티켓을 거머쥐었다.

clip20250321210822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시즌6 파이널' 준결승전 순위표/유튜브 '이터널리턴'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시즌6 파이널' 결승전은 22일 오후 2시부터 55포인트 체크포인트제로 결승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1일차 상위 4팀과 시즌6 상위권으로 직행한 FN SEJONG, ULTIMATE, Gyeongnam Sparkle, Gyeonggi Innate 등 총 8팀이 최종 우승을 놓고 격돌한다.
김주혜 기자 nankjh70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하늘에서 본 대전시티투어 명소 '놀거리 볼거리 가득'
  2. 대전 도안신도시 국가산단·트램·서남부스포츠타운 등 개발 호재로 가치 '입증'
  3. '석식 중단' 대전 A학교, 조리원 징계의결서 접수
  4. 이재명 이어 김동연도 "해수부 이전" … 선심성 공약 남발
  5. 오석환 교육부 차관, 대전신탄진중서 AIDT 현장 의견 청취
  1. [사설] '세종 행정수도' 역행하는 ‘해수부 부산 이전’
  2. [현장취재]지식의 융합과 CNU 교육의 미래
  3. [사설] 소멸 위기 부여·서천, 경제 활로 '분투'
  4. KAIST 뉴욕캠 이어 실리콘밸리 캠퍼스 구축한다… 글로벌 창업 인재 양성에 힘
  5. "최저임금 올라도 급여는 깎여" 대전 경비노동자들의 호소

헤드라인 뉴스


학교 떠나는 학생들… 대전 학업중단 고교생 年 800명 달해

학교 떠나는 학생들… 대전 학업중단 고교생 年 800명 달해

한해 800명에 달하는 대전의 고교생이 학교를 떠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학교생활에 적응하지 못하는 원인도 있지만, 대입을 위해 전략적 학업중단도 예상돼 교육시스템 개선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23일 대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해 집계된 2023학년도 학업중단 고교생은 789명에 달한다. 2019년 747명이었던 학업중단 학생 수는 코로나 영향으로 2020년 506명, 2021년 620명으로 잠시 줄었다가 2022년 757명으로 다시 늘어나는 추세다. 전체 고교생 대비 학업 중단율도 증가세를 보였다. 2019년 1.66%, 2020년 1..

진격의 한화이글스…마리한화 재가동 힘입어 관중 40% 증가
진격의 한화이글스…마리한화 재가동 힘입어 관중 40% 증가

프로야구 한화이글스가 2025 KBO리그에서 '마리한화' 모드를 재가동하며 야구 팬들을 열광케 했다. 신축구장 개장과 함께 평균 관중 수가 지난해 1만2000명에서 경기당 1만 6752명으로 증가해 10개 구단 중 관중 증가율(40%) 3위를 기록할 정도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22일 기준 잠실·수원·고척 야구장에서 열린 3경기에 총 2만 5247명이 경기장을 찾아, 올 시즌 누적 관중 200만 5317명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118경기 만에 200만 관중을 돌파한 것으로, 이는 126경기 만에 200만 관중을 동원한 201..

충청 정치, 이번 대선에서도 조연… 역할 높이는 `자강(自强)` 시급
충청 정치, 이번 대선에서도 조연… 역할 높이는 '자강(自强)' 시급

6·3 조기 대선을 한 달여 앞둔 가운데 충청 정치의 자강(自强)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다. 지역을 하나로 묶는 구심점 역할의 대표 인물 부재, 손익 계산에 따라 대권 주자별로 각기 분파하는 충청의 정치세력 등 이번 대선에서도 충청 정치의 고질적인 특징이 재현되면서다. 충청의 정치력 증강이 결국 지역의 미래 성장과 직결하는 만큼 이제라도 정치 자강에 노력을 기울여야 할 때라는 지적이 나온다. 사실 대선 초반 정국에서 충청의 주목도는 높았다. 더불어민주당이 대선후보 선출을 위한 첫 순회경선 지역으로 충청을 택하는가 하면 대통령실과..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책 읽기에 빠진 어린이들 책 읽기에 빠진 어린이들

  • ‘봄꽃 구경하러 오세요’ ‘봄꽃 구경하러 오세요’

  • 사이버 위법행위 ‘꼼짝마’ 사이버 위법행위 ‘꼼짝마’

  • 집중단속 아랑곳 않고 불법투기 여전 집중단속 아랑곳 않고 불법투기 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