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천군은 다양한 지역 이야기를 청년의 시선으로 발굴하고 군민과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청년기자단 '젊은 시선'을 모집한다.
청년기자단은 만 20세부터 45세까지 서천군에 거주하거나 지역 소재 직장 또는 관련 활동 이력이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24일부터 5월 9일까지로 총 10명 내외로 선발할 예정이다.
청년기자단은 마을소식, 군정사업, 축제·행사, 일자리, 지역자원 등 5개 분야를 중심으로 현장탐방, 군민 인터뷰, 자료조사 등을 통해 취재, 기사작성 활동을 펼치게 된다.
작성된 기사는 매월 정기 편집회의를 거쳐 공식 홈페이지, SNS, 지역 언론, 소식지 등을 통해 매월 10건 이상 배포될 예정이다.
특히 군은 기사 품질 향상을 위해 출입기자 멘토단을 구성해 기사 작성법, 보도윤리, AI기사 편집 기법 등 역량강화 워크숍도 연 2회 운영한다.
게재된 기사에 대해서는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되며 우수 활동자에 대해서는 활동증명서 발급, 군정행사 참여 및 군수 표창 추천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지원은 서천군 누리집과 공식 SNS를 통해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며 자세한 문의는 서천군 홍보팀으로 하면 된다.
이충희 서천군 홍보감사담당관은 "이번 청년기자단은 민간 주도의 군정 홍보 기능을 강화하고 군민의 시선과 공감을 담은 콘텐츠 발굴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역량 있는 많은 청년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천=나재호 기자 nakija2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