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황 총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글로벌 경쟁이 심화되는 시대 국방 리더들이 갖추어야 할 핵심역량, 미래 사회에 대응하기 위한 사고방식 전환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황 총장은"예측할 수 없는 미래 환경에서는 기존의 틀을 깨고 긍정적이고 유연한 사고를 바탕으로 새로운 길을 모색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어 황 총장은 대한민국 국방조직이 세계적 변화 흐름 속 경쟁력을 유지하고 선도적 역할 수행을 위한 전략적 접근과 실행 방안의 다양한 사례를 설명하며 급변하는 국제 정세와 군 조직 내 리더십 변화 방향을 공유했다.
한편 중원대와 학군교는 4월 1일 드론 교육 및 유·무인 복합체계 발전을 위한 학술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대학과 군은 드론 교육을 위한 전문 강사 지원, 드론 장비, 기자재 공동 활용, 유·무인 복합체계 연구 교류 등을 통해 미래 전장 환경에 대응하는 핵심기술 연구와 인재양성에 협력하고 있다.
이에 중원대는 이번 특강과 협약을 계기로 국방 및 공공 분야 리더십 교육은 물론 첨단 군사기술 분야 전문성 강화를 위한 다양한 특강 및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괴산=박용훈 기자 jd36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