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년타운 나래 전경 |
당진시(시장 오성환)는 7월 1일 청년들의 청년 정책참여 확대를 위해 '제4기 당진시 청년정책위원회' 청년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청년의 권익증진과 자립기반 강화를 위한 정책 수립·시행에 청년 당사자의 목소리를 직접 반영하기 위한 것으로 모집 인원은 총 14명이다.
위촉된 위원은 2025년 8월부터 2027년 7월까지 2년간 청년정책 기본계획 및 시행 계획의 수립·변경, 추진 실적 점검 및 평가 등의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신청 대상은 시에 거주하거나 거주를 희망하는 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며 청년단체 활동 경력자·정책 관련 전문성 보유자·지속적인 활동이 가능한 청년을 우대한다. 단, 기존 위원으로 2회 이상 연임한 자와 지방세 체납자는 신청이 제한된다.
모집 기간은 7월 21일까지이며 신청은 당진시청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전자우편 또는 청년타운 나래 2층 청년정책팀에 방문 제출하면 되고 최종 합격은 서류 심사 후 7월 29일에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청년이 직접 정책을 설계하고 의견을 제시함으로써 실효성 있는 청년정책을 만들어가고자 한다"며 "당진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당진=박승군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