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칭찬마켓 운영 모습 |
당진꿈나래학교(교장 인경숙)는 7월 1일 학생자치회의 의견을 반영해 전교생과 교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인 '칭찬마켓'을 운영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6~7월 인성 핵심 가치인 '책임감'을 주제로, '스스로 주문해요'라는 소주제로 진행했고 학생들은 직접 푸드트럭에서 초코츄러스·컵빙수·음료·과자류 등을 주문, 식사 후 정리까지 스스로 해보며 책임 있는 태도를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교직원들은 '칭찬나무 꾸미기' 활동을 통해 1학기 동안 교육활동 중 느낀 고마움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며 의미를 더했다.
사전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준비한 푸드트럭 메뉴는 각 학급에서 받은 '칭찬코인'으로 교환해보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긍정적 행동 지원(PBIS)과 연계한 전인적 인성교육의 일환으로 진행했다.
행사의 시작은 '슬기로운 교사생활 밴드'의 버스킹 공연으로 문을 열었으며 이어서 학교폭력·사이버폭력·성폭력·도박 예방 메시지를 담은 공연과 함께 희망하는 학생들의 끼와 재능을 나누는 무대도 펼쳐져 모두가 함께 즐기는 흥겨운 시간이 됐다.
당진꿈나래학교는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인성 실천 교육을 강화하고 교사와 학생이 함께 성장하는 따뜻한 학교문화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당진=박승군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