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동안 민원서식 확인을 위해서 시민들이 직접 수지구청이나 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해 자료를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이번 시행으로 쉽고 편리하게 전급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시행된 'QR코드 민원안내 서비스'는 주민등록 발급, 인감 업무, 민원서식 등 6개 항목에 대해 QR코드를 휴대폰 카메라로 스캔한 뒤 클릭하면 필요한 정보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민원을 처리할 수 있도록 시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체감하고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수지구는 앞으로 주민들의 편의 향상을 위해 ▲민원처리 지연방지 대책 ▲출생신고 QR코드 원클릭 서비스 ▲주택 임대차 안심 계약 도움 서비스 ▲개별공시지가 감정평가사 민원 상담제 등 다양한 서비스할 방침이다. 용인=이인국 기자 kuk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