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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일 군에 따르면 이번 공연은 칠갑산자연휴양림, 천장호출렁다리, 칠갑산오토캠핑장 등 대표 관광지에서 열렸다. 지역 예술인들이 참여해 7080 발라드, 포크송, 팝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이며 관광객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공연은 자연 속 음악이라는 색다른 콘셉트로 체류형 관광지로의 전환 가능성을 보여줬다는 평가다. 숲길을 걷다 마주친 무대에서 듣는 음악은 관광객에게 깊은 감동을 안겼다. 청주에서 가족과 함께 청양을 찾은 김은정(42) 씨는 "자연과 음악이 이렇게 잘 어울릴 줄 몰랐다. 여행의 피로가 사라졌다"고 전했다.
군은 이번 버스킹을 단순한 이벤트가 아닌 홍보 콘텐츠로 활용했다. 공연 장면을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실시간 송출했으며, 댓글에는 "화면으로도 힐링이 전해진다"는 반응이 이어졌다. SNS를 통한 자발적 공유도 활발했다. MZ세대와 가족 단위 관광객을 중심으로 온라인상에서 청양 관광지가 확산되며 지역 홍보 효과를 극대화했다.
이번 공연은 군이 추진 중인 문화·관광 융복합 정책의 일환이다. 공연과 축제, 체험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관광지와 연계해 체류 시간을 늘리고 재방문을 유도하고 있다.
군은 지역 예술인과 협력해 축제, 공연, 체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해서 발굴할 계획이다. 관광객의 만족도와 지역경제 활성화, 청양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청양의 자연과 문화예술이 어우러진 이번 버스킹은 지역의 매력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앞으로도 지역 자원을 활용한 감성 콘텐츠를 발굴해 체류형 관광도시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청양=최병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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