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홍성군은22일부터 8월 20일까지 남장골 어린이공원 내 물놀이장을 개장 운영한다. |
남장골 어린이공원 물놀이장은 2019년 조성 이후 매년 여름, 지역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대표적인 가족 휴식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물놀이장은 간이 탈의실과 햇빛 가리개 등 편의시설을 갖춰 이용객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한다. 운영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 50분까지이며, 낮 12시 50분부터 오후 2시까지는 점심시간으로 운영이 일시 중단된다. 매주 월요일은 시설 청소 및 유지 관리를 위해 휴장하며, 우천 시에도 운영하지 않는다.
군은 물놀이장 개장을 앞두고 시설 전반에 대한 보수 및 정비를 완료했으며, 개장 전까지 철저한 점검을 통해 위생과 안전을 확보할 계획이다. 또한 물놀이장 운영 기간 동안 2명의 안전관리요원을 상시 배치하여 사고에 대비하는 등 군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방침이다.
이선경 산림녹지과장은 "홍성군민들이 여름철 더위를 피해 안전하고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준비하고 있다"라며"아이들과 가족들이 함께 웃을 수 있는 휴식 공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홍성군은 남장골 어린이공원 물놀이장 외에도 월산근린공원, 대교근린공원, 장군상공원, 남장리광장 등 바닥분수대를 8월 말까지 운영하여 군민들에게 시원한 휴식처를 제공할 예정이다. 남장골 어린이공원 물놀이장 운영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홍성군 산림녹지과 공원녹지팀(041-630-1409)으로 문의하면 된다.
홍성=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