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평생학습프로그램 운영표 |
당진시(시장 오성환)는 8월 5일 2학기 평생학습관 프로그램 강좌 참여 수강생을 6일부터 24일까지 평생학습 통합플랫폼 배움나루를 통해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기에는 총 20여 개 프로그램을 개설하며 외국어 분야로 중국어 회화·일본어 회화·왕초보 중국어·왕초보 일본어 등 다양한 수준별 강좌로 구성했다.
인문 교양 분야에서는 직접 그려보는 당진 이야기·세계 여행으로 만나는 예술·저속노화 건강관리 등 시민들의 자기 계발과 지역 이해를 높일 수 있는 내실 있는 강좌를 마련했다.
또한 시니어 스피치·시니어 그림교실·시니어모델 아카데미 등 시니어 세대를 위한 실용적이고 창의적인 강좌도 포함해 중장년층이 보다 주체적인 삶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당진시민이라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방법은 평생학습통합플랫폼 배움나루에서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학기 프로그램은 연령과 관심사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주제로 구성해 누구나 자신의 삶에 필요한 배움을 선택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눈높이에 맞춘 실효성 있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당진=박승군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