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희섭 고양시의원,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기초의정대상 수상" |
사단법인 대한민국연예예술인연합회와 한국언론대표자협의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은 매년 국회의원과 지방의원을 비롯해 행정, 봉사, 문화 등 각 영역에서 남다른 공헌을 펼친 이들을 선정해 시상한다.
기초의정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은 김희섭 의원과 천승아 의원은 고양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에서 나란히 활동하며 시정을 감시하고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한 정책 마련 등을 위해 힘써왔다.
김희섭 의원은 현재 문화복지위원회 부위원장을 맡아 고양시 복지와 문화정책을 앞장서 챙기며, 특히 저소득층의 경제활동을 지원하고자 운영되는 길벗가게의 체계적 관리, 취약계층 반려동물 지원 정책의 강화 등을 촉구하는 의정활동을 펼쳤다.
함께 기초의정대상을 수상한 천승아 의원은 2022년 최연소 지방의원으로 당선된 이후, 청년 세대 및 사회적 약자의 안전망 확보 정책을 마련하는 데 적극 힘써 왔다.
김희섭 의원은 "시의원으로서 시민을 대표해 펼쳐 온 활동으로 의미있는 상까지 받게 되어 영광"이라고 말했고, 천승아 의원은 "청소년· 청년 세대와 여성이 겪는 어려움에 보다 귀 기울이고 지역과 현장을 바꾸는 정책을 만드는 의정활동을 펼치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고양=염정애 기자 yamjay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