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국 학생 말산업 놀이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사진=마사회 제공. |
이번 공모전은 학생들이 창의적인 놀이 아이디어를 통해 말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의 주제는 '창작활동을 활용한 말 관련 놀이 아이디어'로, 말 그림 색칠하기, 종이 말 만들기, 말 퍼즐 등 다양한 창작활동을 제안할 수 있다. 접수는 31일까지이고, 한국마사회 말산업정보포털 호스피아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초·중·고 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차 선정작에 한해 디지털 이미지화 작업을 지원한다.
응모작은 창의성, 편의성, 구체성, 확산성, 안전성, 완성도 등 6개 항목을 기준으로 심사된다. 대상 1명에게는 최대 50만 원, 최우수상 2명에게는 각각 최대 40만 원, 우수상 4명에게는 각각 최대 3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9월 말 발표와 함께 공공누리를 통해 공공저작물로 등록돼 교육자료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응모는 1인 1건으로 제한되며, 저작권 침해나 표절이 확인될 경우 수상이 취소될 수 있다.
정기환 한국마사회 회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말산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가는 소중한 자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선정된 아이디어는 학생 교육 등 말산업 현장 속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세종=이희택 기자 press200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