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푸드, 북유럽 소비자 입맛 사로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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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푸드, 북유럽 소비자 입맛 사로잡았다

한국문화축제서 다양한 한국 음식 소개
스웨덴 소비자들, 냉동김밥에 큰 호응
한국 요리 인플루언서, 김치 만들기 시연
aT, 북유럽 시장 확대 위한 지속적 마케팅 추진

  • 승인 2025-08-27 21:11
  • 이희택 기자이희택 기자
부스
한국문화축제 'K-푸드 스트리트' 홍보 부스 현장. 사진=aT 제공.
K-푸드가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린 한국 문화축제에서 북유럽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24일 스웨덴 한국문화원과 협업해 'K-푸드 스트리트' 부스를 운영하며 다양한 한국 음식을 소개했다.

이번 한국 문화축제는 스웨덴 한국문화원이 주관하는 최대 규모의 한국문화 행사로, K-팝과 태권도, 탈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aT는 홍보관을 통해 고추장과 김치 등 현지에서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한국 식품을 소개하고, 떡볶이, 냉동김밥, 파우치 음료 등 한국의 길거리 음식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체험코너에서는 스웨덴의 한국 요리 인플루언서가 김치 만들기를 시연하고, 유자청, 녹차 가루, 흑임자 등을 활용한 한국식 카페 음료 레시피를 선보였다. 또 스웨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마켓테스트와 퀴즈 이벤트를 진행해 K-푸드 선호도 조사와 인지도 제고에 힘썼다.

마켓테스트에 참여한 현지 소비자는 "오늘 맛본 제품 중에서는 냉동김밥이 가장 인상 깊었다. 조리도 간편해 보이고 맛도 좋아 현지에서도 충분히 경쟁력이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aT 전기찬 수출식품이사는 "이번 K-푸드 홍보를 통해 스웨덴 소비자들이 다양한 한국식품을 직접 경험하며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K-푸드의 북유럽 시장 확대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종=이희택 기자 press2006@

250821_스톡홀름 사로잡은 공략 박차(참고사진2)
K-푸드 북유럽 시장 부스 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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