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양시 장항1동, '2025년 한마음축제·주민총회' 개최 |
이날 주민 300여 명, 직능단체 회원들이 참여해 장항1동 한마음축제·주민총회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열기를 실감케 했다.
축제는 길놀이 풍물패의 흥겨운 가락으로 문을 열며 활기차게 시작됐다. 이어 ▲공연마당 ▲나눔장터 ▲체험마당 ▲참여마당 ▲주민총회 등 총 5개의 마당으로 구성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져,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시간이 이어졌다.
축제와 함께 열린 주민총회에서는 주민자치회 활동 보고와 2026년 자치계획 수립을 위한 마을 의제가 소개됐다.
이날 진행된 투표 결과, 상정된 안건인 ▲한마음축제 ▲바람개비 산책길 조성 ▲브라보 청춘 ▲장항 댕댕이 스쿨 모두 참석 주민 과반수의 찬성을 얻었으며, 내년 장항1동 주민자치회의 주요 사업 계획에 반영될 예정이다.
김동원 장항1동장은 "세 번째를 맞이한 한마음축제가 많은 주민 여러분의 참여 덕분에 더욱 뜻 깊고 즐거운 자리로 완성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세대와 세대를 잇고, 마음을 나누는 축제가 계속되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전했다.
김정희 주민자치회 회장은 "마을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제와 주민들의 활발한 참여가 꾸준히 이어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고양=염정애 기자 yamjay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