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파주시 금촌2동 통장협의회,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관련 자원봉사 실시 |
금촌2동 통장들은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지급 현장에서 ▲현장 안내 ▲대상자 확인 ▲질서 관리 등을 맡아 주민들의 원활한 소비쿠폰 수령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2차 소비쿠폰 지급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기 침체와 물가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돕고, 동시에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루기 위한 목적에서 추진됐다. 금촌2동은 절차의 원활한 진행과 주민 편의를 위해 통장협의회와 협력, 봉사 인력을 배치했다.
현장에서 통장들은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친절한 응대와 세심한 보조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특히 어르신과 취약계층에게는 신청 방법부터 사용법까지 꼼꼼히 안내하며 따뜻한 지역 공동체 정신을 실천하고 있다.
김인식 금촌2동 통장협의회장은 "민생 회복은 공동체의 협력으로 가능하다. 앞으로도 나눔 실천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강영도 금촌2동장은 "민생 회복을 위해 적극 협력해 주신 통장협의회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소비쿠폰 지급이 지역 경제와 주민 생활 안정에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파주=염정애 기자 yamjay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