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갑순 서산시복지재단 이사장이 '2025 올해를 빛낸 인물 대상' 사회공헌 복지부문 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재)서산시복지재단 제공) |
장 이사장은 제7·8대 서산시복지재단 이사장으로 재임하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민간 복지자원 발굴, 지속 가능한 지역 복지체계 구축에 앞장서 왔다.
특히 지역 내 다양한 기관 및 단체와의 협력체계를 강화해 현장 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확대하고, 복지 수혜자 만족도 향상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기부문화 확산과 나눔 네트워크 활성화를 이끌며 시민 참여형 복지문화를 정착시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재단과 수탁시설 운영 효율화를 통해 국무총리 표창을 비롯한 다수의 정부 및 기관 포상 수상에 기여하는 등 지역 복지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했다.
장 이사장은 특히 아동·청소년·장애인 등 복지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사업, 독거노인 및 저소득 가구 지원사업, 지역복지시설 네트워크 연계 강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추진하며 '현장형 복지 리더'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장 이사장은 서산시의회 의원 시절에도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2022년 '지자체 의정활동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어, 이번 수상으로 의정과 복지 두 분야에서 모두 대상을 수상한 인물로 이름을 올리며 지역사회 리더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했다.
장 이사장은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해 일하는 것은 복지재단 이사장으로서의 본분이라 생각한다"며 "이번 수상은 시민들과 함께 더 열심히 하라는 격려의 뜻으로 받아들이고, 앞으로도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복지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올해를 빛낸 인물 대상'은 의정·경제·사회·학술·교육 등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룬 인물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으로, 대한민국 올해를 빛낸 인물 대상 선정위원회가 공동 주최, 한국인물사연구원·뉴스파일·교통교육복지연구원이 주관한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