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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기농마케팅센터 로컬푸드 직매장 '청주로컬팜 한소쿠리' 매장 내부.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제공) |
올해 초까지 민간위탁으로 운영되던 유기농마케팅센터는 지난 3월 직영으로 전환해 도시민과 농업인이 직접 소통하는 공간으로 탈바꿈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4월 22일부터 시범운영을 시작해 6월 25일 정식 개장한 로컬푸드 직매장 '청주로컬팜 한소쿠리'는 지역 농산물 홍보와 판로 확대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매출 10억원을 돌파하며, 도시민과 농업인의 상생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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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벼 베기 체험행사 진행 모습.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제공) |
쌀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는 복합 전시 공간인 '쌀갤러리'가 11월 중 오픈 예정이다. 이 공간은 시민들이 벼농사의 중요성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꾸며진다.
청주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유기농마케팅센터의 직영 전환으로 도시와 농촌 간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업인의 소득 증대와 소비자 신뢰 구축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청주=엄재천 기자 jc0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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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재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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