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서천군이 충남도와 함께 수도권 기업유치 설명회에서 (주)데일리킹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서천군 제공) |
서천군이 충남도와 함께 3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수도권 기업유치 설명회에서 ㈜데일리킹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데일리킹은 쌀국수 전문 브랜드 포메인을 운영하는 외식.식품 기업으로 2015년 베트남 현지법인 공장 포시즌을 설립해 쌀국수 면과 허브백을 생산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데일리킹은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1만2157㎡ 부지에 총 541억원을 투자해 생산 공장을 신설한다.
서천군은 공장 가동과 함께 150명의 신규 고용이 창출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데일리킹 김대일 대표는 "이번 투자는 단순한 공장 설립이 아니라 서천과 함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과정의 일환"이라며 "앞으로 서천군과 상생하며 국내 식품산업에 발전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김기웅 군수는 "이번 투자협약은 장항국가산단이 국내외 기업에 경쟁력 있는 투자처임을 재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며 "기업이 안심하고 투자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과 정주여건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천군은 장항국가생태산단 2단계 준공을 앞두고 공고 대비 84%에 이르는 분양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잔여 부지의 신속한 분양을 위해 국내외 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투자 상담과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서천=나재호 기자 nakija2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나재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