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한미 대학생 연수 프로그램에 합격한 한국영상대학교 영상편집제작과 권호진 군(왼쪽)과 음향제작과 신세영 양. 사진=영상대 제공. |
이 프로그램은 국내 대학생들에게 미국에서 어학연수, 인턴십, 여행 등의 기회를 제공하여 진로 설계를 돕기 위한 마련됐다.
이번 WEST 프로그램에 합격한 학생은 한국영상대 음향제작과의 신세영 양과 영상편집제작과의 권호진 군이다. 신 양은 상반기 WEST 13기, 권 군은 하반기 WEST 14기에 각각 선발됐다. 이들은 미국의 지정 어학연수 기관에서 비즈니스 실무영어를 학습하고, 이후 전공과 관련된 인턴기관에서 인턴십을 수행하며 실무 경험을 쌓게 된다.
두 학생은 한국영상대학교의 다양한 해외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해 이번 성과를 이뤘다. '가자 세계속으로: 필리핀 단기 어학연수'와 '아세안 TVET 프로그램'을 거쳐 WEST 합격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영상대는 이번 성과를 계기로 해외 유수 대학 및 교육기관과의 협력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재학생들이 글로벌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는 다양한 해외 연수 프로그램을 확충할 계획이다.
박현아 국제교류처장은 "이번 한미대학생 연수 선발은 대학이 추진해 온 글로벌 역량강화 교육의 성과를 보여주는 의미 있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세계 속에서 경쟁할 수 있는 실무형 인재로 성장하도록 해외 교육기관과의 연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이희택 기자 press200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이희택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