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보령시청 |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는 26일 충남 보령시 보령머드테마파크에서 민선 8기 4차년도 제2차 공동회장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전국 시장·군수·구청장을 대표하는 공동회장단이 참석했다.
회의의 핵심 안건은 지방자치의 위상 강화를 위한 '지방정부의 날 제정' 촉구였다. 참석자들은 지방자치 30주년과 새 정부 출범을 계기로 지방자치의 도약과 발전을 위해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공동 건의문을 발표했다.
조재구 대표회장은 "주민대표 기관이자 지방정치의 주체로서 지방자치단체의 위상을 재정립하고, 주민이 주인이 되는 진정한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지방정부의 날'을 새롭게 제정할 것을 정부와 정치권에 건의한다"고 말했다. 그는 정부의 적극적인 대응을 촉구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전국 기초지방정부의 우수 정책을 발굴하고 공유하기 위한 '제1회 기초지방정부 우수정책 경진대회' 시상식도 함께 열렸다. 15개 지방자치단체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대상 수상 지자체는 우수 정책 사례를 발표하며 참석자들과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보령시를 방문해 주신 공동회장단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전국 지방정부가 상생과 혁신을 향해 함께 나아가고 현장의 힘이 모이는 협치의 중심 기구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회의 후 협의회 공동회장단과 관계자들은 보령머드테마파크 머드관을 방문해 보령머드 홍보관을 둘러보고 족욕 체험을 하며 보령의 관광자원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보령=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김재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