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제5회 스포츠세종 포럼 포스터. 사진=스포츠세종 제공. |
이번 포럼은 오는 4일 고운동 세종시립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리고, 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대회의 성공적 개최와 스포츠 이벤트를 통한 세종시 관광 및 MICE 산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무엇보다 스포츠를 중심으로 한 지역 관광 및 MICE(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 산업의 융합과 활성화 전략 제시가 주목되는 부분이다. 인구 정체 상태인 세종시의 미래 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다면, 관광객 유치를 넘어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자리에는 최민호 세종시장과 임채성 세종시 의장, 구연희 세종시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이창섭 2027 충청U대회 조직위 부위원장, 조소연 세종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 박영국 세종시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를 비롯해 세종시관광MICE얼라인어스 회원사, 기관과 체육계 관계자, 선수, 학부모, 시민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포럼의 좌장은 위원장인 한남희 교수(고려대 국제스포츠학부)가 맡아 진행한다. 기조 발제자로는 ▲김상훈 스포츠과학원 스포츠산업실장('지방소멸시대 스포츠관광 육성전략') ▲이재민 세종지역학센터장('스포츠를 통해 그리는 세종의 미래')이 나선다.
종합토론에는 안남일 교수(고려대 문화창의학부)와 송낙훈 교수(중부대 사회체육학과), 박찬성 세종시시설광리공단 공원관리단장, 전영민 세종시문화관광재단 경영본부장 등이 바림직한 대안 찾기에 머리를 맞댄다.
이주호 스포츠 세종포럼 대표는 "이번 포럼이 세종시가 미래형 스포츠·관광·MICE 도시로 도약하는 데 큰 밑거름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면서, "이를 통해 실질적인 정책·사업 방향으로 이어지는 것은 물론, 지역 스포츠 및 관광 산업의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제5회 스포츠 세종포럼은 세종미디어네트, 고려대학교 세종RISE사업단, 고려대학교 산학교육센터의 공동주최·주관으로, 스포츠세종, 고려대학교 세종RISE사업단, 고려대학교 산학교육센터, 세종문화관광재단이 후원하며, 참석 신청은 포럼 안내문에 포함된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다.
세종=이희택 기자 press200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이희택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