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오준환 경기도의원(국민의힘, 고양9), 식사트램 국토부 승인 환영 |
오준환 의원은 제11대 전반기 건설교통위원회 소속 위원으로 활약할 때부터 식사선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지난해에는 고양창릉 광역교통개선대책 변경 수립 및 추가 사업비의 LH 조속 부담을 촉구하는 건의안을 추진했으며, 지난 9월에는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고양은평선의 식사동 연장을 촉구하는 등 식사선 추진과 노선 확장을 위해 꾸준히 의견을 제시해왔다. 이러한 활동을 바탕으로 이번 구축계획에 식사선 관련 노선이 반영되는 데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는 평가다.
대곡고양시청식사선은 창릉지구 광역교통개선대책의 일환으로 대곡역~고양시청~식사지구를 연결하는 트램으로, 총 연장 6.25km, 총사업비 2354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가좌식사선은 가좌동~식사지구를 연결하는 트램으로 총 연장 13.37km, 총사업비 4111억 원이 계획돼 있다. 이번 두 노선은 교통 여건이 절대적으로 열악한 식사동 일대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이동수단을 제공하고, 지역 생활환경 개선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준환 의원은 "대곡고양시청식사선과 가좌식사선은 주민 여러분이 가장 염원해온 사업으로, 제11대 경기도의원이 된 이후 특히 꼼꼼히 살펴왔다"며, "추가 사업비 문제 등 여러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번 식사트램 계획이 국토부 고시로 이어지며 첫걸음을 뗄 수 있게 되었고, 주민들의 오랜 바람에 조금이나마 보답할 수 있어 감회가 남다르다"고 밝혔다.
오 의원은 "식사트램 노선의 추가 사업비 854억 원 문제가 아직 해결되지 않았다"며, "향후 고양은평선 식사 연장으로 사업비가 활용되더라도, 최종적으로 식사트램으로 추진될 가능성에 대비해 제때 사업을 마무리하고 원활히 추진하려면 국비 반영만을 기다리기보다 LH와 GH가 추가 사업비를 부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오 의원은 "시민 여러분과의 첫 번째 약속을 지킬 수 있어서 기쁘다"며, "두 번째 약속인 철도노선 연장도 반드시 지키는 오준환이 되도록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고, 앞으로도 고양은평선 식사 연장을 비롯한 고양시의 만성적인 교통 문제 해결을 위해 투사처럼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고양=염정애 기자 yamjay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염정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