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제천시 비봉산 전경(제천시 제공) |
제천시는 2026년 1월 1일, 청풍호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비봉산 정상 일원에서 신년 해맞이 시민 화합 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새해를 희망과 화합의 분위기 속에서 맞이하고, 시민의 안녕과 행복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제천 전통예술단의 타북 공연으로 시작해 새해의 힘찬 출발을 알린다. 이어 청풍호반 케이블카 전망대에서 새해 인사와 함께 희망 메시지를 나누며 시민의 평안과 소망 성취를 기원하는 시간이 이어질 예정이다.
행사는 오전 7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진행되며, 이날 비봉산에서 바라보는 일출 시각은 오전 7시 41분으로 예상된다. 참가 시민들은 청풍호 위로 떠오르는 해돋이를 바라보며 새해의 각오를 다지는 뜻깊은 시간을 보낼 것으로 기대된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2026년의 첫해를 시민 여러분과 함께 비봉산에서 맞이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이번 해맞이 행사가 각자의 소망을 새롭게 다짐하고 희망찬 한 해를 시작하는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는 행사 당일 많은 시민이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사전 현장 안전 점검실시를 하고, 인원 관리와 응급 대응 체계 등을 포함한 안전관리 계획을 철저히 수립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행사에 참여하는 시민들께서는 추운 날씨에 대비해 개인 방한에 각별히 유의하고, 현장에 배치된 안전요원의 안내에 적극 협조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제천=전종희 기자 tennis40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전종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