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맘(Mom) 편한 태교 패키지 지원사업 홍보 카드뉴스(제천시 제공) |
지원 대상은 신청일 기준 제천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 중인 임신부로, 도내 숙박시설과 연계한 40만 원 상당의 태교 힐링 패키지를 지원받을 수 있다. 패키지는 임신부 본인과 동반 1인까지 이용 가능하다.
태교 패키지는 숙박을 중심으로 식사, 체험, 관광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되며, 숙박시설별 특성에 맞춰 차별화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임신부의 건강 상태와 선호도를 고려한 선택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임신부는 신분증과 의료기관에서 발급한 임신확인서, 주민등록등본 또는 초본(발급 1개월 이내)을 지참해 제천시보건소를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신청 후에는 전용 누리집을 통해 회원가입을 완료한 뒤 원하는 숙박시설과 일정에 맞춰 예약해 이용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 후 90일 이내 사용해야 한다.
이번 사업에는 청주시, 제천시, 괴산군, 옥천군, 영동군, 증평군, 단양군 등 충북 도내 총 10곳의 숙박시설이 참여한다. 시 관계자는 "임신 기간은 신체 변화뿐 아니라 정서적 안정이 중요한 시기"라며 "이번 태교 패키지 지원사업이 산모와 태아의 건강 증진은 물론 저출생 극복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업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 모자건강팀(043-641-320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제천=전종희 기자 tennis40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전종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