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을지대학교, 제58회 학위수여식 개최… 1,246명 학위 수여 |
이날 학위 수여식에는 박준영 을지재단 회장과 홍성희 을지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박준숙 범석학술장학재단 이사장, 신춘식 을지대학교 총동문회장, 을지부대 관계자, 교직원, 졸업생과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학사보고 ▲학위증서 수여 ▲우수 졸업생 시상 ▲인사말 ▲송사 및 답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학위 수여식은 학사 1,097명, 석사 118명, 박사 31명 등 총 1,246명이 학위를 수여 받았고, 학업 성취도와 봉사활동 등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졸업생에게 학업 최우수상, 공로상, 을지스타상 등이 수여했다.
박준영 을지재단 회장은 "졸업생이 사회에 진출하여 지금보다 더 건강하고 더 행복한 삶을 살길 바라며, 성직자와 같은 자부심을 갖고 사회 일원으로 활동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홍성희 을지대학교 총장은 "을지대학교에서 배운 '인간사랑·생명존중'의 가치를 바탕으로 각자의 자리에서 사회에 기여하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졸업은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으로 을지인의 이름으로 세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을지대학교는 보건·의료 특성화 대학으로 현장 중심 교육과 산학협력, 글로벌 역량 강화를 통해 전문성과 인성을 겸비한 인재 양성에 노력하고 있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이인국 기자


![[설특집] "얘들아, 대전이 노잼이라고?" N년차 삼촌과 함께 대전 투어](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6y/02m/12d/삼촌어디가_copy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