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7월 15일 예산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무희)는 아빠와 자녀들로 구성된 45명이 안면도 쥬라기공룡박물관을 다녀왔다.
이번 체험학습은 미션 3가지를 완성하면 학습의 목표가 달성하는 것으로 정했다.
미션1 '공룡에 대해 알아보아요'를 완성하기 위해 아빠와 자녀들은 날씨가 엄청 더움에도 불구하고 야외에 있는 공룡모형이나, 본관에 있는 진품 공룡화석에 대한 내용을 찾아서 종이에 적었다.
미션2 '포즈를 취해보아요'는 아이들이 아빠와 원하는 장소에서 최대한 공포스러운 표정과 예쁜 모습으로 사진 찍기였다.
미션3 '우리아이와 가족에 대해 알아보자'는 아이와 아빠가 가장 싫어하는 것, 가장 좋아하는 것에 대해 적는 것이었다. 아빠자녀들은 깔깔 웃으며 함께 미션을 완성하였다.
그리고 미디어영상관에서는 4D서클영상, 4D리어더, 내공룡그리기, 어메이징VR쥬라기월드, 공룡이 살아있다, 트릭아트, 우르르쾅 무너진 땅 공룡밟기, 공룡시대AR증강현실, 상자속AR공룡탐험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었다.
아이들은 공룡에 대해 많이 알게 되었고 신기해하였다. 또한 미디어영상을 통해 고생물학에 대해 관심이 많이 생겼다.
엄마가 베트남 출신인 최수정(성모유치원· 7) 어린이는 "아빠랑 같이 공룡박물관 와서 너무 좋아요. 재미있었어요"라고 말했다. 성운봉명예기자(중국)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신언기 기자

![[대전, 일류 문화도시의 현주소] 제2문화예술복합단지대·국현 대전관… 대형 문화시설 `엇갈린 진척도`](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2m/15d/118_202512150100130240005453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