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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시, 무인 민원 발급기 운영 '민원 서비스' 효과 톡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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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2019-01-11 23:11 수정 2019-01-11 2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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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시(시장 은수미) 관내 무인 민원 발급기 45대를 설치 운영한 결과 민원인에게 서비스 효과가 톡톡히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 한 해 무인 민원 발급기 이용 건수는 전체 51만9,937건으로 집계됐고, 지난 2017년 48만8,504건과 비교해 3만1,433건이 증가 추세를 보였다.

민원여권과-성남시 45대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45대 무인 민원 발급기 운영
그동안 지역별(수정구 14대, 중원구 9대, 분당구 22대)로 무인 민원 발급기를 설치해, 이중 35%의 16대는 365일 24시간 운영을 가동해 이용 증가 추세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24시간 가동 무인 민원 발급기는 수정구청과 분당구청, 분당경찰서, 분당 AK플라자, 분당서울대병원, 분당제생병원을 비롯해 10곳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 자동차등록원부, 토지(임야)대장, 건강보험증명서, 병적증명서, 지방세 과세증명 등 86종의 편리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온라인 민원 창구도 활성화돼 정부24(https://www.gov.kr)나 민원24(http://www.minwon.go.kr)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든 1,447종의 민원서류를 발급받게 했다.

앞서 시는 지난해 11월 12일 시청과 3개 구청 민원실 운영 일을 주 7일에서 주 5일로 변경했고, 4곳 민원실은 평일 근무시간(오전 9시~오후 6시)을 포함해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연장 운영했다.
성남=이인국 기자 kuk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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