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 시대, 임신·출산에 꼭 필요한 선물을… 빌리지 베이비 선물 박스 인기

  • 문화
  • 여성/생활

저출산 시대, 임신·출산에 꼭 필요한 선물을… 빌리지 베이비 선물 박스 인기

4단계 과정 거친 큐레이션 거쳐 꼭 필요한 선물을 탐색 비용 없이 합리적인 가격에

  • 승인 2019-03-13 11:46
  • 봉원종 기자봉원종 기자
임신과 출산을 하면 500개가 넘는 임부용품과 출산 준비물을 접하게 된다. 욕실 세정제부터 간식, 음료, 화장품, 의류 등 사소하지만 꼭 필요한 제품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초산인 임신부나 선물을 하는 입장에서는 어떤 것이 필요할지 망설여지는 경우가 대다수다.

이러한 가운데 빌리지 베이비가 '임신, 출산 단계별 선물 구독 서비스'를 통해 이같은 고민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빌리지 베이비는 글로벌 전략 컨설턴트 출신의 20대 여성 창업가의 도전으로 더욱 주목받았다. 빌리지 베이비는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의미의 격언인 'It takes a Village to raise a Baby'에서 시작된 기업이다. '임신, 출산 단계별 선물 구독 서비스'는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 약 1,500만원의 크라우드 펀딩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시장성을 검증했다. 

빌리지 베이비 이정윤 대표는 "선물과 함께 마음을 전달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고민을 해소하고, 임산부들 역시 단계별로 자신에게 필요한 용품들을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하고 싶었다. 빌리지 베이비의 선물박스가 임신부터 출산, 육아에 이르는 과정에서 기대감을 만들고 행복한 마음을 전달해 저출산 문제 해소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서비스의 기획 의도를 전했다.
JD_빌리지베이비

임신, 출산 단계별 선물 구독 서비스는 임신과 출산을 축하하는 마음과 함께 선물을 전달하고자 하는 이들의 고민을 해소하고 임산부들 역시 단계별로 필요한 용품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해 '탐색 비용'을 줄여주는 '제로 에포트 커머스(Zero Effort Commerce)'를 지향한다.

전문MD들이 선정한 프리미엄 임신, 출산 선물 큐레이션 서비스답게 온오프라인 수요 조사를 통한 트렌드 분석을 시작으로 내부 기준을 통한 안정성 평가, 전문가를 통한 최종 안전성 검증, 공급처와의 납품 계약을 협의하는 파트너십 구축 등 총 4단계의 과정을 통해 선물박스가 구성된다. 

선물박스의 테마는 베이비샤워 축하 박스, 이유식 시작 박스, 런드리 박스, Bath(목욕) 박스 등이 대표적이며 임신과 출산 시 꼭 필요한 물품으로 기억에 남는 선물을 줄 수 있고, 시중에서 개별적으로 물품을 구매하는 가격 대비 절반 수준의 비용으로 선물을 마련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편리함도 빼놓을 수 없는 강점이다. 선물 주는 사람은 안정성을 검증받은 트렌디한 제품을 고민 없이 쉽게 선물할 수 있고, 선물 받는 사람은 백화점을 방문해 제품을 교환하는 과정 없이 빌리지 베이비 고객센터를 통해 물품을 고를 수 있다.

두 차례의 성공적인 크라우드펀딩을 마친 빌리지 베이비 임신, 출산 단계별 선물 구독 서비스는 현재 1개월, 3개월, 6개월의 정기 구독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3월 중 '임산부에게 소중한 기억을 선물하세요'라는 의미를 담은 테마형 선물 박스를 기획해 판매에 나설 계획이다.

한편 빌리지 베이비의 임신, 출산 단계별 선물 구독 서비스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봉원종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조국혁신당 세종시당, '내홍' 뚫고 정상화 시동
  2. [이차전지 선도도시 대전] ②민테크"배터리 건강검진은 우리가 최고"
  3. 대전시 2026년 정부예산 4조 8006억원 확보...전년대비 7.8% 증가
  4. 대전시,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공유재산 임대료 60% 경감
  5. [문화人칼럼] 쵸코
  1. [기고]농업의 미래를 설계할 2025년 농림어업총조사
  2. [대전문학 아카이브] 90-대전의 대표적 여성문인 김호연재
  3. 농식품부, 2025 성과는...혁신으로 농업·농촌의 미래 연다
  4. [최재헌의 세상읽기]6개월 남은 충남지사 선거
  5. 금강수목원 국유화 무산?… 민간 매각 '특혜' 의혹

헤드라인 뉴스


[기획취재]농산물 유통과 전통주의 미래, 일본서 엿보다-2

[기획취재]농산물 유통과 전통주의 미래, 일본서 엿보다-2

우리에겐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 동해를 사이에 둔 지리적 특징으로 음식과 문화 등 많은 것을 공유하고 있다. 양국 모두 기후 위기로 인해 농산물의 가격 등락과 함께 안정적 먹거리 공급에 대한 요구를 받고 있다. 이에 유통시스템 개편을 통한 국가적 공동 전략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중도일보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주관한 4박 5일간의 일본 현장 취재를 통해 현지 농산물 유통 전략을 살펴보고, 한국 전통주의 새 활로를 모색하고자 한다. <편집자 주> [글 싣는 순서] 1. 도요스 중앙 도매시장의 정가 거래..

교육부, 비수도권 대학 육성 위해 내년 3조 원 투입
교육부, 비수도권 대학 육성 위해 내년 3조 원 투입

교육부가 국가균형성장을 위한 지역대 육성을 위해 내년 3조 1448억 원을 투입한다. 일명 '서울대 10개 만들기 사업'인 9개 거점국립대 경쟁력 강화를 위해 8855억 원을 투자하며, 사립대와 전문대의 학과 구조 혁신과 특성화를 위해 1190억 원을 신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내년 8개 대학 재정 지원 사업이 추가로 편입되는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이하 라이즈)'도 2조 1403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3일 교육부에 따르면, 전날 오후 내년도 교육부 소관 예산·기금운용계획이 국회 본회의 의결을 통해 최종 확정됐다...

[기획] `인삼의 고장` 금산의 지방소멸 위기 해법 `아토피 자연치유마을`
[기획] '인삼의 고장' 금산의 지방소멸 위기 해법 '아토피 자연치유마을'

지방소멸 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충남 금산군이 '아토피자연치유마을'로 새로운 돌파구를 찾고 있다. 전국 인삼의 80%가 모이며 인구 12만 명이 넘던 금산군은 산업구조 변화와 고령화, 저출산의 가속화로 현재는 인구 5만 명 선이 무너진 상황이다. 금산군은 지방소멸 위기를 '치유와 힐링'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아토피자연치유마을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자연환경을 기반으로 공동체를 만들고 '아토피·천식안심학교' 상곡초등학교를 중심으로 금산에 정착하고 있는'아토피자연치유마을' 통해 지방소멸의 해법의 가능성을 진단해 본..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12·3 비상계엄 1년…‘내란세력들을 외환죄로 처벌하라’ 12·3 비상계엄 1년…‘내란세력들을 외환죄로 처벌하라’

  • 양자 산업화 전초기지 ‘KAIST 개방형 양자팹’ 첫 삽 양자 산업화 전초기지 ‘KAIST 개방형 양자팹’ 첫 삽

  • 강추위에 맞선 출근길 강추위에 맞선 출근길

  • 고사리 손으로 ‘쏙’…구세군 자선냄비 모금 시작 고사리 손으로 ‘쏙’…구세군 자선냄비 모금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