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상청 제공 |
기상청에 따르면 13일 감기가능지수가 '높음'으로 나타났다. 다만 수도권 지역에서는 이날 감기가능지수가 '보통'이겠으며 남부 일부 지역에서는 '매우 높음'까지 치솟겠으니 감기 조심해야겠다.
이날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남과 전라도에서는 구름이 많이 끼겠다. 새벽부터 낮 사이에는 충남 서해안과 전라도에 눈발이 내리는 곳이 있어 출근길 안전 운행해야겠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9~2도, 낮 기온은 0~7도로 예보됐다. 지역별 기온으로는 서울 -5~1도, 춘천 -7~1도, 대전 -2~4도, 대구 -2~5도, 광주 0~5도, 부산 0~7도, 제주 6~8도로 최대 7도 안밖의 큰 일교차를 보이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확산이 원활해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다만, 오전까지 미세먼지로 탁한 대기질을 보이는 곳도 있겠으니 주의해야겠다.
감기가능지수가 높고 일교차가 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옷차림에 신경써야겠다. 내의를 받쳐입고 얇은 옷을 여러겹 겹쳐 입어 보온 효과를 극대화 시키자. 모자와 목도리, 장갑을 착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따뜻한 음료를 자주 마셔 미세먼지로부터 기관지를 보호하자. 건조한 실내의 경우 가습기를 틀거나 촉촉한 물수건을 주변에 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외출 후에는 반드시 손과 발을 깨끗하게 씻어 병원균을 제거하자.
박솔이 기자
당대표로 추대된 최경환 의원(광주 북구을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