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수 "국립경찰병원 아산분원 설립 수사연구원 확대개편 협의"

이명수 "국립경찰병원 아산분원 설립 수사연구원 확대개편 협의"

  • 승인 2020-02-14 10:43
  • 수정 2020-02-14 10:43
  • 강제일 기자강제일 기자
이명수 국회의원님 사진1
충남 아산지역에 국립경찰병원 분원이 설립되고, 아산에 소재하고 있는 경찰수사연구원을 경찰 수사 연수 및 R&D연구단지로 확대 개편하는 방안이 추진될 전망이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중국우한 교민들의 아산의 경찰인재개발원 임시생활시설 사용을 계기로 지역 정치권이 정부에 이같은 내용을 촉구 긍정적인 답변을 이끌어낸 것이다.

자유한국당 이명수 의원(아산갑)은 14일 "국립경찰병원 아산 분원을 설립하고, 아산에 소재하고 있는 경찰수사연수원을 경찰 수사 연수 및 R&D연구단지로 확대 개편하는 것을 경찰청과 협의했다"고 밝혔다.

국립경찰병원 아산분원이 설치되면 대형병원이 없어서 큰 불편을 겪고 있는 아산시민들의 오랜 숙원이 해소되는 것이다.

경찰인재개발원 옆에 위치하고 있는 경찰수사연수원은 국내 유일의 범죄수사 전문교육기관으로 현재 경찰을 대상으로 수사교육을 실시하는 기관이다.

그런데 경찰의 수사권 독립이 제도적으로 해결됨으로 인해 경찰 스스로 수사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R&D 연구기능을 강화해야 하는 숙제를 안고 있다.

이에 따라 이 의원이 경찰수사연수원에 수사역량 강화를 위한 R&D 연구기능을 추가하고, 수사박물관 건립 등 중장기적으로 국제적인 과학수사의 메카로 육성·발전시키는 계획을 추진토록 정부 측에 촉구한 것이다.

이 의원은 "우선 국립경찰병원 아산분원 설립과 경찰수사연수원의 확대 개편에 대하여 경찰청과 협의한 결과 경찰청으로부터 긍정적 검토를 이끌어 낸 만큼, 향후 아산시 및 지역주민들과 함께 협의해가면서 보다 알차게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강제일 기자 kangjeil@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르포] "야~ 축구다" 팬 흥분속 코로나19 방역지침 일부허점
  2. 대전하나시티즌, 지역 수해복구 위해 ‘한마음 한뜻’ 5천만원 기탁
  3. 한국원자료연료 불화우라늄 가스 누출 사고…2명 부상
  4. [날씨] 태풍 장미 북상… 내일까지 충청권에 최대 250㎜ 내린다
  5. 미룸갤러리 삼성동 인쇄골목으로 이전… "문화복합공간으로"
  1. 대전 올 상반기 공연 개막 편수 지난해 기준 '반토막'
  2. 대전문화재단 새노조 "대표이사 선임, 책임경영 확립 조직개편 정상화 촉구"
  3. 한화이글스, 16일 올 시즌 첫 '키즈데이' 진행
  4. 김승태 대전시립연정국악원장 "대전을 형상화한 랜드마크 공연 선보일 것"
  5. 시티즌 올 시즌 첫 유관중 경기, 리그 최다 관중 기록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