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농기센터, 관내 수박 재배농가 수해복구 지원

예산 농기센터, 관내 수박 재배농가 수해복구 지원

신양면 수박 145동, 국화 105동 등 250동 침수피해 입어

  • 승인 2020-08-11 09:12
  • 신언기 기자신언기 기자
0
신양면 서계양리 이명렬 농가 수박 하우스 수해 복구지원 장면


예산군농업기술센터(소장 전태선)는 지속된 장마와 최악의 폭우로 인해 침수피해를 입은 신양면 신양리 수박재배 농가에 대한 수해 복구 작업을 실시했다.

신양면 일대는 990동의 비닐하우스에서 수박, 국화 등 작물을 재배하고 있으며, 이번 장마와 집중호우로 수박 145동, 국화 105동 등 250동이 침수피해를 입었다.

특히 8월 중순경 출하할 예정이었던 수박의 경우 어려운 기상환경에도 농가에서 재배에 심혈을 기울였으며, 작황이 좋아 비닐하우스 동당(496㎡) 300만원 이상의 소득이 예상됐으나 큰 피해를 입으면서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또 침수 피해를 입은 작물을 그대로 방치할 경우 병해 밀도 증가와 후작물 재배에 어려움이 있어 침수 피해를 입은 수박 열매와 줄기, 멀칭비닐 등을 조기에 제거해야 한다.

이에 농업기술센터는 수박 재배농가를 찾아 침수 피해 복구작업을 도왔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긴 장마로 인해 작물 생육이 부진하고 토양 과습에 의한 역병, 탄저병, 덩굴마름병 등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방제를 실시했다"며 "장마 후 작물 특성에 따른 비료 투입 및 해충 피해 예방 등 방제를 강화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화이글스 , 2020 시즌 홈 피날레 행사 진행
  2. [날씨] 최저기온 1도·한낮 최고 20도…당분간 일교차 커
  3. [주말 쇼핑뉴스] 갤러리아타임월드 겨울을 준비하는 당신에게 혜택을
  4. 철거 위기 대전 소제동 철도관사촌 ‘살아 남았다’
  5. [속보] 대전교육청 현장실습 사고 안전대책 발표… 대전시의회는 조례 마련
  1. 심규익 대전문화재단 신임 대표 취임식 "대전문화의 새로운 지평 열 것"
  2. [제18회 이동훈미술상] 황용엽 화백 "나는 나그네, 삶의 흔적 그리다보니 이 자리"
  3. 대전 41개 게임장업주 관리 40대 총판 징역형 선고
  4. [윤석열 대전방문] 발길 뜸한 대전검찰청, 윤석열 보려는 고령인 일반 시민들로 북적
  5. [새책] 공자왈 재밌고 깊이있는 책이로다 '만화로 즐기는 논어'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