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K-Food SNS 챌린지, 쿡방먹방 인기

태국 K-Food SNS 챌린지, 쿡방먹방 인기

고추장,김치 등 활용요리와 떡볶이·샤인머스캣 먹방 화제
신현곤 이사, "비대면 마케팅으로 한국 농식품 열풍 아세안에 확산 노력"

  • 승인 2020-08-13 11:36
  • 오주영 기자오주영 기자
11
한국드라마가 인기를 끌고 있는 태국에서 SNS 상 'K-Food Master 챌린지'가 진행되며 현지인들에게 한국 농식품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Cooking'을 주제로 한 1차 쿡방 챌린지의 인기에 힘입어 13일부터 다음 달 30일까지 'Eating'을 주제로 한 2차 먹방 챌린지를 진행할 예정이다.

2차 챌린지 홍보는 태국 유명 엔터테이너인 팻(Pat)과 니키(Nicky)가 나서 '샤인머스캣 한입에 많이 넣기', '눈 가리고 떡볶이 빨리 먹기' 등 인기 한국 농식품을 활용한 게임형식으로 진행하여 먹는 재미뿐만 아니라 보는 재미를 높였다.

경험을 중시하는 신세대 펀슈머(Fun+Consumer)를 적극 공략하기 위해 한국식품을 좀 더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참신한 콘텐츠를 온라인에서 확산시킬 계획이다.

Cooking을 주제로 한 지난 1차 챌린지에는 태국의 유명 인플루언서인 디제이 누이(DJ Nui)와 사라(Sarah)가 참여한 캠페인 홍보영상이 지금까지 2백만 뷰를 기록했고 챌린지 참여자들은 전통장류, 김치, 라면, 유자차 등 다양한 한국식품을 활용한 한·태 퓨전레시피를 선보이는 등 연일 화제를 모았었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태국은 온라인 트렌드에 민감한 동남아 음식의 중심"이라며 "소비트렌드 변화를 반영한 적극적인 비대면마케팅으로 한국 농식품 열풍이 아세안에서도 더욱 확산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오주영 기자 ojy8355@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감독 교체효과 없었던 대전, 플레이오프 진출도 적신호?
  2. [날씨] 돌풍 동반한 소나기·우박 전망돼…"시설물 주의를"
  3. 조민국 대전 감독 대행, 플레이오프 포기하기엔 이르다
  4. [로또]929회 당첨번호(9월 19일 추첨)
  5. 연이은 체육대회 취소에 전문 체육인들 '한숨'
  1. 지정배 전 전교조 대전지부장 "7년 만에 복직… 교육자들이 더 책임지는 자세 가져야"
  2. 대전하나시티즌 홈에서 서울에 1-2패, 대전 2연패
  3. [주말 사건사고] 물때 모르고 갯바위 낚시 20대 2명 고립
  4. [날씨] 대체로 맑다가 대기불안정 소나기 가능성
  5. 육군, 제48대 서욱 육군참모총장 이임 및 전역식 개최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