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소방서, 대형화재취약대상 관서장 현장지도 방문

계룡소방서, 대형화재취약대상 관서장 현장지도 방문

  • 승인 2020-11-30 10:44
  • 고영준 기자고영준 기자
계룡소방서(서장 최장일) 지난 27일 겨울철을 맞아 관내 한국타이어 물류창고를 찾아 화재 등 안전사고 사전예방을 위한 관서장 현장 지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겨울철 현장 지도점검은 일시적인 방문이 아닌 겨울철(11~2월) 매주 중점관리대상·공사장 등에 대해 관서장이 직접 방문해 소방시설, 피난로 확보 여부 등 안전관리 상태를 확인하고 화재위험요인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최장일 소방서장은 자위소방대 운영 및 화재 초기대응에 관한 사항, 비상구 폐쇄 등 불법행위 근절 및 소방안전관리 지도,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한 자율안전관리를 당부하고 나섰다.

최장일 서장은 “가연성 외장재 건축물은 화재가 발생하면 많은 인명 및 재산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며 “화재대응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각종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것으로, 관계인분들께서 소방시설등 안전관리에 관심을 갖고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계룡=고영준 기자 koco74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오주영 대전협회장 대한세팍타크로협회장에 당선…"재정자립 이바지"
  2. [문화] 신간소개 '그날 세계사 365', '세계는 넓고 갈곳은 많다'
  3. [영상]대전하나시티즌 이적생들의 지옥훈련! 이게 그 말로만 듣던 그 소문의 뜀박질?
  4. 대전하나시티즌 오는 2월 28일 부천서 개막전, 2021시즌 K2리그 일정 발표
  5. 대전교육청 22일 고등학교 학교 배정 발표
  1. [기고]연말정산 꼼꼼히 준비해 두둑히 챙기세요
  2. 경기도 시장군수 협의회, 2차 재난기본소득 관련 성명서 발표
  3. 대전 서구 용문 1.2.3구역 6월 분양 예정… 분양가는?
  4. '벌써 74일째'… 코레일네트웍스 노조 총파업 여전
  5. 세종시 고분양가 부추긴 '깜깜이 심사'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