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다문화] 대전 벚꽃길

[대전다문화] 대전 벚꽃길

  • 승인 2021-04-07 09:39
  • 신문게재 2021-04-08 9면
  • 윤희진 기자윤희진 기자
벗꽃
벚꽃1
봄이 왔음을 알려주듯 꽃내음이 점점 짙어지고 따스한 기온 덕에 봄꽃 소식도 일찍 찾아왔네요. 역시 '봄' 하면 벚꽃이 생각납니다.

올해는 평년보다 개화 시기가 일주일 앞서 3월 29일이라고 했듯 아파트 주변에 풍성하고 예쁘게 많이 피었었는데 이번 주말 비바람 때문에 너무 빨리 벚꽃잎들이 떨어져 아쉬운 마음이 듭니다. 그래도 아직 만개한 벚꽃들도 있어서 시간 되시는 분들은 가볍게 드라이브를 다녀오셔도 괜찮을 듯합니다.

대전의 벚꽃 명소하면 동학사와 대청호, 갑천변길, 식장산, 세천공원 가는 도로변길 등이 있습니다. 저도 다 가보진 못했지만, 오늘 식장산, 대청호 주변을 즐기면서 벚꽃을 보았습니다.

꽃말 때문인지 마음이 순수해지고 깨끗해지는 것 같았고 떨어진 꽃잎 길을 걸으니 안 좋은 기억들이 지워지고 그동안 많이 지쳐있던 몸과 마음이 가벼워지며 위로받는 것 같아 기분 전환이 되어 좋았습니다.

하루빨리 마스크를 벗고 꽃구경을 맘껏 즐길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김미옥 명예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체육포럼, 2027 하계 U대회 충청권 공동유치 지지 선언
  2. 대전 골령골 내달 유해 발굴 앞 진혼제… 허 시장, 적극지원 약속
  3. 연속 매진 행렬! 대전하나시티즌 5월 홈경기 티켓 오픈
  4. [문화리뷰] 베일 벗은 ‘적벽대전’, “대전역사 재조명 의미vs스토리텔링 부족” 의견 엇갈려
  5. 국비지원 선정됐지만 지자체 "예산 없어"... 지역예술단체 공연 '좌초' 위기
  1. [날씨] 당분간 대기 건조...기온 어제보다 낮아요
  2. 골린이의 똑딱이 도전! 레슨프로 박현경과 함께하는 골프로그! 골린이 100일만에 필드보내기(3)
  3. [올랑올랑 새책] 이곳에 볕이 잘 듭니다
  4. 봉안당 아너스톤 BI, ‘IF 디자인 어워드 2021’ 본상 수상 영예
  5. 경찰, 여아 사망관련 어린이집 원장 영장 재신청 한다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