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소비자 중심경영이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해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국가인증제도다. 2년 동안 인증되며 지속 가능한 소비자 경영에 초점을 맞춰 평가된다.
씨엔씨티에너지는 2017년 6월 소비자 중심경영을 선포해 그해 12월 소비자 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했다. 2019년에 2차, 2021년에 3차를 인증받았다.
보이는 ARS 도입, 카카오 알림 톡 구축 등 변화하는 트렌드를 읽고 소비자 중심의 관점에서 최대한의 만족도와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는 노력을 거듭해왔다. 2021년 인증 심사 결과에 따르면 CNCITY에너지는 보이는 ARS 도입, 고객 중심의 이해하기 쉬운 고지서, one-stop 공사현장 민원 처리 프로세스 구축 등 대내외 고객 만족 향상과 고객 접점 서비스 향상 노력을 지속하고 있는 점을 강점으로 평가했다.
송상호 사업개발부문 부사장은 "CNCITY에너지는 상호 능동적인 소비시대에 맞춰 매사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소비자 중심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전 직원이 소비자 관점의 업무를 KPI로 기획하고 실행해서 매년 평가하는 제도를 가지고 있다"며 "3차 인증을 기회 삼아 더욱 소비자 밀착 경영으로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박병주 기자 can790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