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이치글로벌 방염기능 융합형 친환경 단열도료/제공=인천테크노파크 |
'방염기능 융합형 친환경 단열도료'는 ▲화염 전파 방지 ▲에너지 절감 ▲실내 공기질 개선 등의 기능이 통합된 것으로, 특히 건물 외벽이나 내부 마감재로 사용했을 때 화재 방지 기능이 탁월하다.
아울러 이 제품은 지자체·교육기관·공공시설에 우선 공급이 가능하며, 올해 초 발생한 대형산불로 인해 커진 건축물 내화 성능에 대한 불안을 낮춤으로써 공공안전 강화와 에너지 절감을 동시에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스타트업파크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2020년에 입주한 제이치글로벌은 'TRYOUT 실증 지원 프로그램'에 꾸준히 참여하며 제품을 검증·고도화했고, 지난 2024년에는 '실증제품 판로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해 이번 조달청 혁신제품 지정이라는 성과를 이루게 됐다.
인천스타트업파크의 'TRYOUT 실증 지원 프로그램'은 공공기관·대기업이 보유한 실증 자원을 통해 유망 스타트업의 제품·서비스를 검증함으로써 조기 상용화를 돕는 프로그램이고, '실증제품 판로 지원 프로그램'은 제품 수요기관의 니즈 파악과 조달청 혁신제품 지정 등을 지원하는 내용이다.
김병수 인천TP 스타트업파크센터장은 "입주기업이 조달청 혁신제품으로 지정된 것은 인천스타트업파크의 실증·고도화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나타난 큰 성과"라며 "앞으로도 기술력 있는 스타트업이 실증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주관철 기자 orca2424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