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액세서리 관리법 /사진은 게티이미지뱅크 |
여자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액세서리. 귀걸이만 해도 여자가 1.5배는 예뻐보인다죠?
하지만 조금만 관리를 소홀히 해도 변색되거나 빛을 잃기 마련이죠. 이럴 때마다 아쉬움의 눈물을 흘리곤 하는데요 ㅠㅠ
변색된 액세서리를 다시 빛나게 해줄 손쉬운 방법들이 있습니다.
① 금-우유를 미지근하게 데운 후 10분정도 담가두었다가 물로 헹군 후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내세요. 특히 화장품에 닿으면 화학성분에 변색될 수 있으니 사용시 유의하세요.
② 큐빅-칫솔로 살살 문질러 때를 제거합니다. 면봉에 아세톤을 조금 적신 후에 문질러줘도 좋습니다.
③ 은-미지근한 물에 치약을 풀고 액세서리를 담가두었다가 칫솔로 문질러주세요. 또는 끓는 물에 소다를 넣은 후 은 액세서리를 넣었다가 1분후에 꺼내면 새것처럼 됩니다. 특히, 은은 공기와 접촉시 녹슬고 변색되기 쉬우므로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시에는 비닐 등에 밀폐포장해 보관하시면 좋습니다.
④ 진주-부드러운 솔이나 수건으로 중성세제를 조금 묻혀 진주의 겉면을 천천히 닦아준 다음 깨끗한 물로 다시한번 헹궈준 후, 마른수건으로 닦아낸 후 건조한 곳에 말려주세요.
'블링블링' 액세서리 관리법, 어렵지 않죠? ^^
서혜영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서혜영 기자


![[기획] 백마강 물길 위에 다시 피어난 공예의 시간, 부여 규암마을 이야기](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2m/23d/부여규암마을1.jpe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