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메세지 |
감사패 수상자, 뺑드엘리시안 고성훈 대표 가족 |
복지관 직원들 단체 사진 |
스텝 단체 사진 |
케잌 커팅식 사진 |
서산석림사회복지관(관장 이용장)은 1일 석림근린공원에서 개관 28주년 기념행사와 더불어 탄소 중립 Green마을 실천사업을 펼쳤다.
1996년에 개관해 올해로 28주년을 맞이하는 서산석림사회복지관은 지역주민의 동반자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했다.
특히 28주년을 맞이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탄소중립 Green마을 실천사업"을 기획해 지속 가능한 생활용품 사용 홍보를 통한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도모했다.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지역사회의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행사장에 방문하는 분들에게 텀블러와 에코백을 지참해 참여할 것을 사전에 홍보하고, 집에서 잠자고 있는 텀블러, 에코백, 수건 등을 기부받는 등 지역주민의 나눔 참여를 이끌어냈다.
이날 행사에는 성일종 국회의원과 서산시청 이성환 사회복지과장, 충청남도 서산의료원 김영완 원장, (사)서산시자원봉사센터 한도현 이사장, 서산시가족센터 류순희 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감사패 전달, 유공자 시상, 기념사, 축사, 케익컷팅 순으로 진행됐다.
감사패 수상에는 후원자 부문에 '충우회'가 자원봉사자 부문에 '조무자' 님이 푸드뱅크 부문에 '뺑드엘리시안' 고성훈 대표가 수상했다.
직원에게 수여되는 공헌상에는 '대한민국 전몰군경 미망인 자아 통합 감 증진 프로그램' 지원금을 확보한 최미숙 선임사회복지사와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마을활동 사업'지원금을 확보한 김영희 선임사회복지사가 수상했으며, 투철한 사명감과 책임감을 인정받은 고광현 사회복무요원은 표창장을 수상했다.
감사패를 받은 고성훈 대표는 가족과 함께 시상식에 참여해 나눔을 실천하는 모습을 어린자녀들에게 귀감이 되었다.
이용장 관장은 기념사에서 "일회용품의 무분별한 사용으로 아파하는 지구를 우리 후손에게는 깨끗한 공기, 깨끗한 물, 오염되지 않은 땅을 물려주기 위해 탄소중립 그린마을 실천을 위한 행사를 마련했다"며 "불편하더라도 에코백과 텀블러를 챙겨와 행사에 참여해주심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행사장을 찾은 한 시민은 '석림사회복지관! 서산에 있어 든든합니다. 지금처럼~! 감사합니다'라며 축하의 메시지를 포스트잇에 남겨주었다.
한편, (사)서산시자원봉사센터 소속 커피콩 전문봉사단(회장 이정일)에서는 텀블러를 가져오는 지역주민들에게 시원한 커피를 담아드렸으며, 네일아트 전문봉사단(회장 최미희)에서는 네일아트를 재능기부로, 고용노동부 서산출장소에서는 국민취업지원제도 및 내일 배움 카드, 구직자 도약보장 패키지 홍보안내 부스를 운영했다.
또 '우리동네 이웃사촌Ⅱ'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자원봉사자들은 「잠자는 물품 기부&나눔활동과 환경캠페인」을 실시했으며, 구세군서산교회(담임사관 백종수) 가정단에서는 탄소중립에 걸맞게 황토염색손수건 만들기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사)청춘작가재능기부프로젝트 대표 정주은 작가는 포토죤에서 사진촬영을 진행했는데 "작년에 탈북민봉사단의 염전봉사 사진을 찍어드리면서 서산석림사회복지관과 인연을 맺게 되었는데, 행사때마다 늘 새로운 컨셉으로 포토죤을 운영해 사진을 찍어드리는 재미가 더해지고 사진을 받아보고 만족스러워하는 지역주민들의 모습에서 행복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다양한 부스를 운영하면서 당초 계획한 300명을 훌쩍 넘기면서 성황리에 행사를 마무리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