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사랑의 집' 기부 캠페인, 나눔문화 확산 기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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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천향대 '사랑의 집' 기부 캠페인, 나눔문화 확산 기여

  • 승인 2024-08-03 21:52
  • 남정민 기자남정민 기자
카페 룩스 ‘사랑의 집 30호점’ 현판 전달식.
순천향대(총장 김승우)가 대학 발전기금 조성 및 모금 활성화를 위한 '사랑의 집(후원의 집)' 기부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순천향대 사랑의 집은 건학이념 '인간사랑' 정신을 바탕으로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역 인근 식당이나 사업체를 운영하는 소상공업 대표들이 매달 약정 기간 동안 소정의 금액을 순천향대 발전기금으로 기부하는 제도다. 이에 따라 2015년부터 10년 간 총 30개 업체가 사랑의 집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총 기부금 약 7천만 원이 조성됐으며 기부금은 재학생들의 학업 정주를 위한 장학금 및 연구기금으로 쓰이고 있다.



특히, 사랑의 집 캠페인은 월 5~10만 원 선의 소액으로도 참여가 가능하고, 대학 구성원들에게 참여 업체 현황에 대한 안내 및 홍보가 지속적으로 이뤄져 대학과 지역 간 상생 발전의 장(場)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 같은 일환으로 1일 아산시 신정호 일대에서는 2010년부터 2014년까지 총 200여만 원의 발전기금을 기탁해 순천향대와 긴밀한 인연을 이어온 카페 룩스(대표이사 곽홍임)와의 '사랑의 집 30호점' 현판 전달식 행사가 이어졌다.(사진)



조현빈 학생처장은 "따뜻한 후원을 통해 대학과 상생발전을 위한 기부 의사를 밝혀주신 대표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 우리 대학은 다양한 기부 캠페인을 마련해, 지역 상권 활성화 기여 및 재학생 학업 지원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아산=남정민 기자 dbdb8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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