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에 확보된 특별교부세는 중앙탑면(목계) 파크골프장 조성에 6억 원, 한포천 뚝방길 산책로 보도교 설치에 4억 원, 수안보 중산 소하천 정비에 7억 원, 중앙탑 신대 소하천 정비에 5억 원이 각각 배정됐다.
중앙탑면 파크골프장 조성사업은 시니어층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파크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18홀 규모의 골프장과 주차장, 부대시설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시민들의 건강증진은 물론, 체류형 관광자원으로 활용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포천 뚝방길 산책로 보도교 설치사업은 소하천으로 단절된 산책로를 연결하기 위해 가신제천과 신흥천 부근에 보도교 2개소를 설치한다.
고령 인구 비율이 높은 노은면 주민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산책환경을 제공해 건강증진과 걷기문화 확산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수안보 중산과 중앙탑 신대 소하천 정비사업은 각각 수안보 수회리와 중앙탑면 가흥리 일원의 하천 확장과 제방보강 등을 통해 하천 흐름을 개선하고 홍수 등 자연재해로부터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게 된다.
이 의원은 "여당 중진 국회의원으로서 행안부 장·차관에게 사업들의 필요성을 설명하는 등 충분한 특교세 확보를 위해 열심히 뛰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생활 편의 향상과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