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니나농 농촌관광 운영사' 모집 안내문. |
13일 군에 따르면 '니나농'은 '니랑 나랑 농촌에서 놀자'라는 의미로, 흥겨운 감정을 담은 표현 '니나노'를 활용해 브랜드화한 것이다.
군은 2023년부터 농림축산식품부의 지역단위 농촌관광 사업의 일환으로 '니나농'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모집은 농촌의 체험, 교육, 농가 맛집, 숙소 등 다양한 관광자원을 발굴하고 농촌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음성군 농촌관광 참여를 희망하며 관광자원을 보유한 관내 농가와 사업체다.
선정된 운영사에게는 음성군 방문객 유치를 위한 홍보·마케팅 지원과 함께 관광객 이용비가 지원된다.
모집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체는 잼토리 전화(☎ 0507-1370-2116)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잼토리는 현재 지역 내 여러 농촌관광 운영사와 협력해 다양한 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음성군의 사계절 농촌을 경험하는 '사계절 농촌 탐사대'(1박 2일), 농촌에서의 삶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리얼 농촌탐구'(3박 4일), 자유로운 선택형 프로그램인 '잠시멈춤여행'(당일) 등이 있다. 음성=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