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산 한돈, 팝업스토어 어워즈 푸드 부문 우수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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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산 한돈, 팝업스토어 어워즈 푸드 부문 우수상 수상

한돈자조금, 소비자와 소통 확장 성공
팝업스토어, 1만 5000명 방문객 맞이하며 큰 호응
슈퍼피그 '한도니'로 긍정 에너지 전달
국내 농업 산업 발전 가능성 확인, 성공 사례 노크

  • 승인 2025-03-13 10:46
  • 이희택 기자이희택 기자
한돈
한돈 자조금이 '2024 대한민국 팝업스토어 어워즈'에서 푸드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사진 가운데가 한돈자조금위원회 손세희 위원장. 사진=한돈자조금 제공.
국산 돼지 한돈이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2024 대한민국 팝업스토어 어워즈'에서 푸드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이번 수상을 통해 한돈의 우수성과 가치를 널리 알리고 소비자와 소통을 확장하는 데 성공했다.

한돈자조금은 2024년 10월 1일부터 9일까지 성수동 XYZ 서울에서 '2024 한돈데이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약 1만 5000명의 방문객을 맞이했다. 이 팝업스토어는 한돈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국내 돼지고기 시장 활성화에 기여했다.



팝업스토어는 '한돈과 함께하면 뭐든(SUPER) 돼지!'라는 메시지로 슈퍼피그 '한도니'를 내세워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했다. 다양한 체험 이벤트와 한돈 굿즈 증정은 방문객의 만족도를 끌어올렸다.

이번 수상은 돼지를 주제로 한 최초의 팝업스토어로서 한돈의 차별성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업계 전문가들은 한돈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체험을 통해 소비자와 접점을 극대화한 점을 높게 평가했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한돈 농가에 자부심을 주고 한돈산업 발전에 새 지평을 열고자 야심차게 준비한 한돈데이 팝업스토어가 대한민국 팝업스토어 어워즈에서 우수상에 선정돼 무척 기쁘다"며 "올해에도 한돈의 가치와 한계 없는 능력을 다양한 콘텐츠로 보여드리고 소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한돈자조금은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한돈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홍보하며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돈의 성공적인 사례는 국내 농업 산업의 발전 가능성을 보여주며, 소비자들에게는 품질 높은 국산 돼지고기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세종=이희택 기자 press2006@

한돈 자조금3
[사진자료2] '2024 한돈데이 팝업스토어'는 지난해 10월 1일부터 9일까지 열렸으며, 약 1만 5000여명의 방문객이 한돈 팝업을 찾아 국산 돼지 한돈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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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자료3] '2024 한돈데이 팝업스토어'는 수입육과의 차별점을 알아보고, 삼겹살 지방 취향 테이스팅 코너 등 한돈의 우수성을 체험하는 다채로운 공간으로 구성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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