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리더십 역량강화 교육 참석자 모습 |
당진시(시장 오성환)는 5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간부 공무원 리더십 역량강화 교육'을 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인공지능(AI)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간부 공무원의 리더십 역량을 강화하고 직원 간 신뢰형성 및 협업 역량증대, 나아가 시의 도시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추진했다.
주요 내용은 소통과 협업을 통한 부서 간 벽 허물기·지방자치 30년과 시의 도시 경쟁력·인공지능 시대 공직자의 자기관리 등으로 구성했으며 외부 전문강사의 강의형식으로 진행했다.
교육 참석자들은 전문성과 심도 있는 강의를 통해 급변하는 행정환경 속에서 요구되는 간부 공무원의 역할과 소통·협업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조직의 지속가능한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급변하는 시대 흐름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간부 공무원의 전략적 리더십이 필수적"이라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소통과 협업 문화를 확산시키고 시의 도시 경쟁력을 높이는 데 주도적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앞으로도 간부 공무원을 비롯한 전 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당진=박승군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