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천기적의도서관, 2025 문학상주작가 지원사업 선정(이은홍 작가) |
'문학상주작가 지원사업'은 작가가 지역 문학기반시설에 상주하면서 문학 큐레이터로서 지역 주민을 위한 문학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동시에 창작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도 상주작가로 선정된 이은홍 작가는 제천시 덕산면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2024년 상주작가 창작활동의 일환으로 어린이 동화책 『달리기를 잘하는 법』을 출간했다. 이 작가는 그간 『술꾼』(2001년 '오늘의 우리 만화상' 수상), 『역사야, 나오너라!』(2003), 『세상에서 가장 멋진 내 친구 똥퍼』(2008년 '부천 만화상' 수상), 『우주에는 몇 개의 마을이 있을까?』(2015) 등 꾸준한 작품활동을 펼쳐왔다.
제천기적의도서관은 이은홍 작가와 함께 세대별 맞춤형 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어린이 대상 북큐레이션 '친절한 책동무_잠자는 책 깨우기', 그림책 제작 프로그램 '친절한 책동무와 북작북작', '친절한 책동무의 그림책 교실', 지역 협력 프로젝트 '어, 중간계 북페어' 등이 포함돼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5월 중 도서관 홈페이지 및 방문을 통해 참가자를 모집하며, 본격적인 운영은 6월부터 시작된다. 자세한 사항은 제천기적의도서관(043-644-121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제천=이정학 기자 hak482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